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원금 신청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시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경제적 피해 회복을 위해 엄청난 규모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손실보전금 신청 시기가 다가오니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소상공인 600만원 지급시기를 궁금해하고 있는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지금 확인해보세요!

소상공인 600만원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게 최소 600만원에서 800만원 지급을 하게 되었으며 뿐만 아니라 방역조치로 연간 매출액이 40% 이상 감소하게 된 여행업 등의 업종의 중기업에 대해서는 7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번 지원금은 예전의 방역지원금 때와는 다르게 더욱 확대된 370만개의 소상공인에게 지급을 하게 될 것이며 신청시 어떠한 서류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부가 국세청 DB 자료를 확인 후 매출감소율에 따라 지급하게 될 것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조회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조회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지원금의 규모는 59.4조원이라는 거대한 규모를 가지고 지급하게 됩니다. 

매출이 감소된 업종에 따라서 차등지급이 이루어질텐데요.

 

이번 소상공인 600만원 신청 대상자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사업장 개업이 되어야 함.

- 현재 휴업이나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함.

- 매출감소가 되었거나 감소가 예상되는 상태이어야 함.

- 소상공인 소기업 뿐 아니라 연매출 10억~30억 이하의 중기업도 해당됨.

소상공인 600만원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원금 신청이 더욱 주목이 되는 이유는 상향지원업종 더욱 더 많은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상향지원업종이란, 여행업이나 항공운송업, 스포츠시설운영업, 공연전시업, 예식장업 등과 같이 코로나로 인해 굉장히 큰 타격을 받아 연매출 감소율이 큰 업종을 말합니다. 

이러한 상향지원업종은 연매출 감소율에 따라 최소 7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을 받게 됩니다. 

 

👉 매출 감소율의 기준은 2019년 또는 2021년 중 매출이 제일 많은 연도 또는 매출 감소율이 제일 큰 시기가 기준이 될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600만원~1천만원 신청

 

소상공인 600만원 신청 역시 온라인 신청가능하니 바로 해보세요!

기존의 방역지원금이 온라인 신청이 가능했던것 처럼 이번 손실보전금 역시 온라인신청으로 신청을 받게 됩니다. 

신청시에 첨부서류를 제출할 것은 없습니다.

국세청 매출자료를 바탕으로 감소율을 확인 후 지급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바로 아래 클릭하셔서 소상공인 600만원 손실보전금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600만원~1천만원 신청하기

소상공인 600만원 신청

예전의 방역지원금은 1차에 100만원 지급이 되었고 2차에 300만원 지급이 되었습니다.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업종이라면 이번 손실보전금 역시 지급을 받을 수 있을텐데요. 

방역지원금과 다르게 이번 소상공인 600만원 지원금은 까다로운 조건 없이 왠만하면 대부분의 자영업자분들은 지급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시기는 언제가 될까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시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시기가 다가왔습니다. 

현재 추경안이 국회에 제출이 되었기에 며칠내로 지급시기가 시작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이번 지원금의 이슈화로 인해 사기행각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및 손실보상 확정 이라는 메세지가 오면서 링크를 누를수 있도록 유도한다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부를 사칭하는 사기문자가 너무 많고 대출로 유도하는 메세지가 대부분이니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