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따라오세요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따라오세요

요즘 세상 살기 참 편해져서 어플로 다운로드 받은 모바일 티머니로 버스만 따는게 끝이 아니죠. 오늘은 너무 쉬운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소개해드려볼테니 끝까지 읽어봐주세요. 

 

 

옛날을 생각해보면 동전이나 현금을 가지고 다니면서 버스를 타고 전철을 타고 대중교통을 이용했지만 지금은 그런분들 거의 없으시죠.

종이지폐를 가지고 교통권을 발급하는 것도 아닌 요즘에는 모바일을 활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이렇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너무 유용한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바로 알려드려볼게요.

 

광고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을 알려드리기 전에 티머니라는 정식명칭 먼저 알려드릴게요.

티머니의 정식명칭은 티페이머니 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하는 전자금융기업 티머니의 클라우드 기반으로서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택시를 타고 고속버스를 타고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인 것이죠.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려면 가장 먼저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을 해주세요. 

플레이 스토어의 검색창에 모바일 티머니 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어플을 찾으셨으면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설치가 끝났으면 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모바일 티머니 어플이 실행이 되면 내 연락처를 액세스하도록 허용하겠습니까? 라고 문구가 나올거에요.

허용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광고 

 

모두 허용 버튼을 클릭해주었으면 바뀐 화면에서 가장 오른쪽 하단에 있는 주 교통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셨으면 바뀐 화면에서 하단에 나온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홈화면에서 0원 이라고 표기된 화면이 보일거에요.

홈 화면 이전에 선불 충전과 후불 충전 중에 선택을 하는 곳에서는 선불 충전을 고르시면 됩니다.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려면 당연히 0원에서는 사용할수 없겠죠.

0원 바로 아래에 보이는 충전버튼을 클릭해서 충전을 해주시기 바랄게요.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휴대폰 결제, 상품권, T마일이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충전을 할 수 있는데 저는 휴대폰 결재로 충전을 하곤 합니다. 

휴대폰으로 충전하기 클릭한 뒤 금액을 입력하고 약관 동의에 동의하기 체크한 뒤 충전을 클릭하면 되요.

 

광고 

 

모바일 티머니 충전을 클릭했으면 바뀐 화면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한 뒤 휴대폰번호가 맞는지 확인후 승인번호를 받아 입력하면 되요. 

이렇게 하면 충전하기 완료 됩니다. 

글자로 설명하자니 말이 길어졌지만 실제 화면보면서 화면에 나오는대로 하시면 아주 간단할거에요.

 

 

이러한 모바일 티머니는 아이폰일 경우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폰은 NFC(근거리 무선통신 가능케하는 기술) 기능이 지원되지 않다보니 안되는 경우가 많지만 아이폰6 부터는 NFC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가능한 휴대폰도 있습니다. 

 

충전을 해놓고 사용을 하다가 환불이 필요한 경우에는 환불신청 버튼을 클릭해서 환불을 받으면 되는데요. 

대신 환불수수료가 발생이 되고 휴대폰의 예금주 명의의 계좌에만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만 주의하면 될거에요.

환불신청을 하면 2일이내에 입금이 될 것 입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설명해드렸는데 도움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