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쉽게해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쉽게해요

명절이나 장거리운행을 하게 되면 고속도로 운행을 하게 되죠. 고속도로 운행을 하다보면 가끔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고 지나칠때가 있습니다. 필수적으로 지불해야하는데도 말이죠. 이럴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어떻게 해야하는지 초간단한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를 타고 다른 지역으로 장거리 운행을 하다보면 톨게이트를 꼭 지나가게 되는데 그때마다 요금을 지불하게 되죠.

통행료는 도로건설 등에 사용되는 비용으로 꼭 내야하는 통행료 입니다.

 

 

몇 년전에는 창구에서 직원이 항상 상주해있고 그 직원에게 통행료를 직접 내는 방식이었죠.

그러나 지금은 하이패스라는 훨씬 편리해진 시스템으로 너무 간편하게 요금을 낼 수 있으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카드단말기에 내가 원하는 만큼 충전만 해놓고 하이패스 구간을 지나가기만 하면 자동결재가 되니 너무 편리하죠.

 

물론 하이패스 보다는 그냥 돈으로 내는 것이 편하다는 분들은 아직은 그런방식의 구간이 따로 있으니 그 쪽으로 지나가시면 되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톨게이트를 하루에도 굉장히 많은 차량이 지나가기 때문에 기계가 오작동이 되거나 카드단말기를 충전하는 것을 깜빡하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통행료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너무 쉬운방법은 알고 계시면 편할 것입니다.

 

 

 

하이패스 구간을 지나갔는데 정상 결재가 되었다면 결재되고 카드단말기에 남은 잔금까지 알림음이 나오는데 결재가 되지 않았다면 아무 소리도 나지 않게 됩니다.  

 

또는 지금 통행료 결재가 된건지 어떻게 된건지 의문스러울 때도 간혹 생기죠.

그럴때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통행료 미납조회를 하고자 한다면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또는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컴퓨터 활용이 미숙하다면 해당기관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도 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본인인증을 먼저 한 후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회원가입을 하는 절차 역시 아주 간단해요.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를 하고서 본인인증을 하면 되니까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한 후에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화면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차량번호 입력할 때는 띄어쓰기 없이 12가1234 이런식으로 그대로 입력을 해주세요.

 

 

 

차량번호 입력을 하고 미납요금 조회가 되었다면 결재는 카드, 계좌이체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해요.

해당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통행료 미납고지서 문자서비스 라고 하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할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통행료를 계속 내지 않고 미납상태로 둔다면 예금압류도 진행될 수 있으니 반드시 미납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본인의 미납금이 있지 않는지 한 번 시간나실때 체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길게 설명할 것도 없었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인기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