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베스트 9가지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 아무것도 먹지 않고 출근하는 분들 많으시죠. 그러다보니 출출해서 편의점에서 뭐라도 사서 먹곤 하는데요. 그러지 마시고 제가 소개해드리는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드셔보세요. 간편하고 맛있는 메뉴로 9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음식은 토마토계란볶음 이에요.
토마토와 계란 둘다 건강에 매우 좋은 식재료들이죠.
두 재료만 있어도 아주 건강한 맛이 나고 혹시 맛을 더 내고 싶으면 베이컨과 후추를 넣으면 좋아요.
그러나 저도 진짜 귀찮을 때 종종 주문해먹는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가격도 저렴하고 굿입니다.
아침 공복으로 거르지 마시고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한 가지라도 챙겨드시기 바랄게요.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조금 되신다면 토마토계란볶음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토마토계란볶음은 만들어서 그것만 드셔도 좋고 샌드위치 속재료로 빵 속에 넣어 먹어도 아주 맛있답니다.
토마토계란볶음 만들 때 계란을 잘 풀어줄텐데요.
그 계란 속에 우유를 2큰술정도 넣어주면 훨씬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낼 수가 있어요.
그리고 볶을 떄 식용유를 팬에 두를텐데요.
식용유 대신 버터를 넣어 녹여주면 훨씬 고급스럽고 맛있는 아침식사가 될거에요.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이름은 단호박죽 이에요.
아침부터 단호박죽을 어떻게 끓이냐 하는 분들 많으시죠.
요즘 시중에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라고해서 단호박죽이 팔더라구요.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이므로 만들기 거창하고 번거로우면 안되겠죠?
미리 사서 냉장고에 넣어두거나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나 냉동고에 저장을 해두는것도 좋아요.
단호박죽을 미리 만드실 분은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미리 익힌 후 조리하게 되면 조리시간이 훨씬 짧아지니 활용해보세요.
세번째 메뉴는 샌드위치 입니다.
샌드위치는 아침에 간단히 먹기 너무 편하고 맛있는 메뉴라서 편의점에만 가더라도 쉽게 구입이 가능하죠.
그런데 편의점 말고 파리바게트와 같은 빵집에서 구입하는 샌드위치가 훨씬 재료도 풍부하고 맛있답니다.
아니면 냉장고에 있는 오이, 치즈, 계란 등 재료들을 가지고 바삭하게 구운 식빵에 넣어 간단히 만들어 먹어도 훌륭하겠죠.
네번째 메뉴는 샐러드에요.
저는 아침마다 샐러드를 제일 자주 만들어먹는데요.
샐러드에 들어가는 재료들이야말로 건강에 매우 좋은 재료들이죠.
과일, 채소, 계란, 견과류 등 다양하게 조화롭게 섞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저는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때 제일 많이 넣는 재료가 아보카도 에요.
아보카도를 직접 잘라서 넣어도 좋고 귀찮다면 큐브처럼 사각으로 잘라놓은 냉동 아보카도도 있어요.
냉동 아보카도는 바로 넣어서 샐러드 만들면 되니 너무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완성이 될겁니다.
또는 샐러드에 들어갈 재료가 마땅히 없다면 집에 있는 시리얼을 넣어도 좋구요.
견과류도 다양하게 넣어주면 아주 훌륭할거에요.
다섯번째 메뉴는 누룽지탕 입니다.
누룽지탕은 어른이든 아이이든 누구나 좋아하는 탕이죠.
구수하고 건강에도 좋아서 아침에 먹기에도 좋은데요.
아침에 간단한 국물을 시원하게 먹고 싶다면 누룽지탕을 드셔보시기 바랄게요.
누룽지탕은 미리 말려져있는 누룽지만 사다놓으면 아침에 아주 쉽게 끓일 수 있으니 참 편리합니다.
여섯번째 메뉴는 주먹밥 이에요.
주먹밥은 밥에 간단히 재료들 몇 가지만 넣어서 조물조물 뭉쳐 주먹밥을 만들면 되는데요.
아이들 소풍 도시락으로도 자주 등장하는 주먹밥에는 멸치나 야채들, 소고기 등 여러가지 넣어서 동글동글 뭉쳐 만들기만 하면 되니 요리못하는 누구라도 아주 쉽게 만들수가 있어 좋습니다.
일곱번째 메뉴는 삶은계란 이에요.
진짜 이도저도 다 귀찮고 바쁘다 하시면 계란 끓는물에 삶아놓고 화장 등 볼일을 보세요.
그리고 삶은 계란 완성이 되면 우유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아주 든든하고 영양가 많은 아침식사가 될거에요.
참고로 삶은계란도 퍽퍽한 삶은 계란이 있고 촉촉한 반숙도 있겠죠.
삶는 시간 알려드릴게요.
노른자가 좀 흐를정도로 촉촉한 삶은 계란은 끓는 물에 5분 삶은면 되구요.
적당히 노른자가 촉촉한 삶은 계란은 끓는 물에 7분 삶으면 되구요.
노른자가 아주 약간 촉촉한 삶은 계란은 끓는 물에 9분 삶으세요.
노른자가 거의 익어 조금 퍽퍽하지만 그래도 부드럽게 먹으려면 끓는 물에 11분~13분 삶으세요.
여덟번째 메뉴는 수프 입니다.
수프는 종류도 굉장히 다양해서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아주 쉬워서 아침에 먹기 좋은 아침식단 인데요.
판매되고 있는 수프 종류들을 보면 크림스프, 토마토스프, 옥수수스프, 양송이스프 등 참 많죠.
미리 사두었다가 끓이기만 하면 되니 이렇게 간편할 수가 없죠.
몸이 좀 안좋거나 영양을 챙기려고 할때에도 스프챙겨드시면 좋을거에요.
마지막 아홉번째 메뉴는 떡 입니다.
떡이야말로 종류가 진짜 다양해서 하나씩 다 맛을 보고싶을 정도인데요.
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한끼 식사를 한것처럼 아주 든든할거에요.
체하지 않게 천천히 드시기 바랄게요.
오늘은 이렇게 총 9가지의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다양하게 종류가 많으니 그날 그날 다르게 아침에 간단히 챙겨드시고 하루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인기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