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겨울철 국종류 베스트 7가지

겨울철 국종류 베스트 7가지

올해는 겨울날씨가 유난히 추운 것 같아요. 자꾸 기승을 부리는 한파 때문에 운전도 조심스럽게 하게 되고 밖에 나가는 것도 꺼려지는 요즘 입니다. 이렇게 추울 때 따뜻하고 얼큰한 국 한 그릇 먹으면 몸이 풀리는 기분이 들기도 하죠. 오늘은 겨울철 국종류 베스트 7가지를 소개해드려볼게요. 

 

 

겨울철 국종류 중 가장 먼저 생각나는 순서대로 이야기 좀 해볼게요. 

1. 소고기 무국

겨울에는 달달하면서도 진한 국물맛을 우려내기 좋은 무국이 정말 좋습니다. 

무국은 아이들도 잘 먹는 국종류인데요.

소고기 무국 끓일 때 무는 너무 얇지 않게 좀 두께있게 썰어주는 것이 국물 맛이 시원할거에요.

들기름에 볶은 소고기와 양파, 대파도 꼭 함께 넣어주면 아주 맛있는 소고기 무국이 될 것 입니다.

 

 

 

두번째 국거리는 배추 된장국 입니다. 

2. 배추 된장국

요리하기 귀찮고 아주 간단하게 국을 끓이고 싶다면 배추 된장국도 아주 좋습니다. 

배추 된장국에 소고기나 홍합을 넣어도 아주 깊은 국물맛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배추는 식이섬유도 많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식재료 이기 때문에 든든하게 챙겨먹기 아주 좋습니다. 

 

깊은 맛의 국물을 우려낼 때는 디포리, 무, 대파, 다시마 넣고 우려내면 정말 맛있고 정말 제대로 만들어 더 깊은 맛을 내고 싶다면 황태채, 보리새우를 더 넣어 국물을 만들어보세요. 

 

소고기 무국이나 배추 된장국은 아침국 종류로 제격일 것 입니다. 

 

 

3. 어묵국

어묵국도 배추된장국 만큼 아주 쉽게 끓일 수 있는 겨울철 국종류 입니다. 

시원한 어묵국 끓일때에도 역시 무를 썰어 넣어 국물을 만들면 더욱 시원하고 맛있는 어묵국이 완성 될 것입니다. 

어묵은 추운날 밖에서 먹는것도 참 좋은데 요즘처럼 코로나 때문에 밖에서 먹기 힘드니 집에서 간단하게 끓여먹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네번째 국거리는 만두국 입니다. 

4. 만두국

저는 개인적으로 만두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특히 집에서 크게 만든 고기만두나 김치만두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아주 간단하게 만두국을 끓이기 위해 마트에서 육수팩을 사서 끓이면 너무 간편하고 쉬워요.

육수팩을 넣고 국물을 우려낼 때는 10분 넘지 않게 끓이는 것이 쓴맛이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 입니다. 

 

만두국 끓일 때 후추 넣고 계란 풀어서 넣고 국간장과 소금 약간으로 간을 맞춰 끓이면 아주 맛있는 만두국이 금새 완성 됩니다. 

 

 

5. 북어국

국거리종류 중에 북어국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북어국은 해장하기에도 너무 괜찮은 겨울철 국종류 이죠. 

얼큰하게 먹고 싶다면 고춧가루를 넣어 시원하고 얼큰 하게 먹어도 좋고 아이들이 먹을 거라면 계란을 풀어넣어서 끓여 먹어도 너무 맛있답니다. 

아침국 종류로 북어국 아주 괜찮은 것 같아요.

 

 

 

여섯번째 국거리는 명태탕 입니다. 

명태탕은 정말 너무 얼큰하고 겨울에 먹기에 너무 안성맞춤인 국 입니다. 

국물이 워낙 얼큰하니 소주 한 잔 먹으면서 안주로 먹기에도 너무 괜찮죠. 

명태탕은 어머니가 끓여주신 그 맛을 흉내내기가 쉽지 않던데 참 그립네요. 

 

 

마지막 일곱번째 국은 맑은 국종류로서 홍합탕 입니다. 

홍합탕이야말로 겨울에 어울리는 국거리종류 이죠.

홍합탕도 역시 소주 한 잔 함께 먹기에 좋은 국종류 입니다. 

7가지 종류의 아주 맛있는 겨울철 국종류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 국거리 말고도 겨울에 어울리는 국거리는 배추닭국, 명란두부찌개, 새우탕, 들깨무국, 굴국 등 다양하게 있으니 맛있게 만들어 드시기 바랄게요. 

 

PS.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읽어보시기 바랄게요.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 및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시간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 및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시간 처음 에어프라이어가 우리나라에 도입이 되었을 때 완전 신박한 아이템으로 보고 인기가 엄청나게 치솟았습니다. 기름이 아닌 공기중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