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b형간염 치료제 자세히 파헤쳐봤어요

b형간염 이라는 것은 b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서 발생되는 간의 염증 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b형간염 증상과 b형간염 치료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형간염 치료제

 

b형간염 치료제에 대해서 설명하기 이전에 b형간염이 왜 발생되는지 b형간염 원인이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형간염은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혈액과 같은 체액으로 인해서 감염이 됩니다.

태어나자마자 감염되는 경우는 b형간염이 있는 어머니에게서 전염이 된 것이고 수혈이나 성적접촉으로도 감염이 되며 오염이 된 주사기의 사용으로 인해서 감염이 되기도 합니다.

 

여러가지의 경우로 인해서 전염된 b형간염 바이러스는 혈액 속으로 들어가 간세포에 자리를 잡게 되고 간세포들이 서서히 파괴가 되면서 간에 염증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b형간염 치료제

 

b형간염 증상으로는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아주 쉽게 피곤해진다는 것입니다.

쉽사리 피로를 느끼게 되고 입맛도 없어지면서 구토증상과 구역질하는 증상을 자주 보이게 됩니다.

그 밖의 증상으로는 미열이나 근육통이 동반이 되며 소변의 색이 진해지고 황달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의학이 발달해서 사망하는 경우는 많이 없지만 예전에는 아주 치명적인 질환으로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b형간염 치료제

 

b형간염 치료제 없이 성인은 자연스럽게 저절로 회복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주면서 영양소 가득한 음식을 잘 먹어주면 회복이 잘되는 편입니다.

그러나 b형간염 치료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b형간염 바이러스를 억제해주는 페그인터페론이나 항바이러스 사용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고 굉장히 심한 경우라면 간이식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b형간염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간암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서 주의를 해야만 합니다.

즉, b형간염 치료제를 잘 사용해주면 간암까지 예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b형간염은 간암을 일으키는 원인들 중에 70%를 차지하는 요인으로 우리나라에 b형간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꽤 많다고 합니다.

 

b형간염 치료제

 

b형간염 치료제

 

b형간염 치료제로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간경화로 이어지게 되고 간경화로 이어진 사람들 중에서 5%정도가 간암으로 이어지게 되는 무서운 질환이니 대수롭게만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

최근에 나오고 있는 b형간염 치료제는 내성이 잘 생기지 않고 완치를 자랑하는 좋은 약들이 많으니 반드시 방치하지 말고 전문의 진료를 봐야 할 것입니다.

 

전문의 진료를 받아서 그 수많은 약들중에 본인에게 맞는 약을 잘 선택하여 장기간 복용을 해야 합니다. 혹시 완치가 되지 않는다해도 간경화까지는 막을수 있으니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b형간염 치료제

 

b형간염 치료제

 

만성 b형간염은 눈에 보이는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b형간염 보유자라면 정기적으로 6개월마다 피검사와 복부초음파검사로 정기검진을 해야만 합니다.

 

오늘은 b형간염 치료제와 자세한 내용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