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19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 (구비서류)

19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 (구비서류)

코로나 사태가 2년이 넘게 지속이 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다시 확산세가 줄어드는 분위기라 다행으로 생각되며 현재 외부에서는 마스크 미착용을 해도 된다는 방침이 나와 서서히 일상이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주위에 19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하여 발생되고 있기에 주위는 필요한데요.

기존에는 19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 방문을 해야만 했었지만 지금은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19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은 너무 간단하므로 일단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5월 2일부터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뉴스기사에 나왔습니다.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되지만 50인 이상이 참석하는 집회 참석을 하게 되거나 공연 및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일상이 찾아오면서 방역이 해제되었으니 자영업자분들의 경기 회복이 어서 찾아와야할텐데요.

더 이상은 방역강화로 인한 지원금 제도가 나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비해 현재는 19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확진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아래에서 대상자 조회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19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대상자 조회

 

확진이 되었다면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대상자 조회 해보세요!

확진이 되었다고 해서 모둔 코로나 확진자가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 해당되는 분은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격리수칙 위반한 사람
  • 해외입국 격리자
  • 유급휴가를 받은 사람 (대기업 중견기업 종사자)
    (유급휴가와 생활지원비 둘중 한가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원 격리자 본인이 국가 지자체에서 지원금을 받은 경우

19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간혹 무조건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지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의 정식명칭은 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비 입니다.

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비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일단 본인의 등본상 주소지의 시청 및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바로 아래에서 본인 거주 주소지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서울특별시 세종특별자치시 부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대전광역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② 해당 주소 클릭 후 홈페이지 접속되었다면 상단 검색창에 '생활지원비' 또는 '격리' 라고 입력하여 검색해주세요.

③ 그럼 코로나 19 입원 격리 생활지원비 안내문 이라고 하는 안내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해당 안내문을 보면 담당자 성함과 전화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⑤ 담당자에게 19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 가능한 신청서를 이메일로 요청하시고 작성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메일로 회신하면 됩니다. 

(메일로 받은 신청서는 프린트 해서 작성한 뒤 스캔하여 메일로 보내야하니 참고해주세요.)

 

생활지원비 신청서는 아래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생활지원비 신청서 다운로드 받기

이렇게 19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이 너무나 쉽기 때문에 무조건 방문하시지 마시고 위에서 해당 주소지 클릭하여 홈페이지 접속 후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신청서 양식을 메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이렇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금액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은 과거에 비해서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1인가구는 10만원을 받을 수 있고 2인 이상의 가구는 무조건 15만원 입니다. 

4인가구여도 15만원까지만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생활지원비를 신청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방법과 금액으로 지원받게 되는데 실제 나의 통장에 입금이 되기 까지 3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워낙 확진자가 많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신청을 하셨다면 누락되는 것 없이 모두 받을 것이니 마음편하게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