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한진택배 반품예약 및 배송조회 하기

한진택배 반품예약 및 배송조회 하기

요즘에는 다양한 택배회사를 통해서 물건을 아주 먼 지역까지 배송보내곤 합니다. 

택배회사를 통해 배송을 보내면 송장번호로 현재 어디까지 배송이 진행되고 있는지 체크를 해볼 수 있어서 참 편한데요.

그러나 배송이 잘못되어 반품을 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한진택배 이용자들이 꽤 많기 때문에 한진택배 반품예약 하는 방법과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 꼭 즐겨찾기 해두시고 기억해두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대부분의 택배회사들은 항상 업무가 많습니다. 

배송이 잘못오거나 지연되는 경우 택배회사 고객센터 문의는 더욱 빗발치게 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도 해야겠지만 미리 한진택배 반품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보다 빠르게 처리가 될 것입니다. 

한진택배 반품예약 뿐 아니라 한진택배 배송조회 역시 미리 알아두시면 배송이 언제되는지 마냥 기다리는 것 보다는 조급한 마음이 좀 더 진정이 될텐데요. 

배송현활별로 배송구간이 나뉘어져 있어서 현재 물건이 위치한 터미널 정보와 택배사로 인계된 집화 날짜, 간선상차와 간선하차 등 배송현황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기

 

한진택배 배송조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간선하차 또는 간선상차 과정으로 택배물건들을 차량에 내리고 싣는 과정이 있고 HUB 라고 하는 택배터미널에서 지역별로 중분류, 소분류를 해서 물건을 받는 구매자의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택배기사님이 배송출발을 하고 최종적으로 배송완료가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기 위해서는 운송장 조회를 하여 조회해볼 수 있고 배송기사님의 연락처도 알 수 있습니다. 

운송장번호를 - 제외하고 숫자만 입력하고 돋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한진택배 배송조회 아래에서 바로 해보세요!

한진택배 어플을 통해서 조회해볼 수도 있지만 위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것이 가장 쉽고 편합니다. 

어플 설치할 필요도 없으니까요. 

배송진행이 시작되면 운송장번호는 바로 나오기 때문에 문자나 카톡에서 보시고 운송장 번호로 배송조회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배송완료 된 후 잘못 배송되어 반품예약은 어떻게 할까요?

역시 온라인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반품예약 하기

 

한진택배 반품예약 역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반품접수 하는 방법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접수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바로 한진택배 반품예약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후 접수하려면 전화로 대기하는 시간까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빠르고 쉽게 하려면 온라인으로 반품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를 했듯이 홈페이지에서 쉽게 반품예약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기사님의 방문희망일까지 선택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서 운송장번호 입력 후 한진택배 반품예약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