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및 한전 전화번호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및 한전 전화번호 

매년 여름이 찾아오면 항상 느끼는 것이 점점 더워지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올해는 정말 특히나 폭염이 심각할 정도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이런날은 에어컨 사용량이 급증하게 되면 모두가 전기세 걱정을 하게 되죠. 

오늘은 우리집 전기요금을 알아볼 수 있는 한전 전기요금 조회 꿀팁과 한전 전화번호까지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더 이상은 부채나 선풍기 하나 만으로는 견디기 어려운 날씨가 되었죠.

그래서 에어컨을 계속 켰다 껐다를 반복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에어컨을 껐다 켰다 반복하면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오니 차라리 계속 켜두는게 낫다는 말도 참 많이들 합니다. 

그만큼 여름은 전기세에 민감한 계절인데요. 

 

조금이라도 전기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인터넷이나 모바일으로 한전에 접속하여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인사업자인 경우는 감면대상이 될 수 있으니 이점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집 한전 전기요금 조회하기

 

 

우리집 한전 전기요금 조회하기 모두들 해보셔서 현재까지 얼만큼 전기를 사용했는지 꼼꼼히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100% 정확한 것은 아니나 대략적으로 조회해보는 시점에 납부하게 될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세가 걱정되어 은행가서 더위를 피하거나 커피숍에 가서 커피 한 잔 시키고 여유를 부리며 더위를 떨쳐내는 분들도 많죠.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바로 누진세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계속 에어컨 가동을 시키다보면 복리처럼 불어나 전기세 폭탄을 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마트 한전 꼭 확인하기

 

 

스마트 한전 꼭 확인하셔서 누진세 폭탄맞는 일은 없도록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아파트는 주택용 고압이 적용되고 일반 주택은 저압이 적용되고 있어요. 

쉽게 생각해서 전기사용이 많다면 고압이 전기세 산정에 유리하고 전기사용이 적다면 저압이 전기세 산정에 유리합니다. 

 

여름에 아무리 에어컨을 조금 사용한다고 해도 400kwh를 초과하게 되면 200kwh 사용할 때보다 7배나 더 많은 금액을 나게 됩니다. 

즉, 기본 900원부터 시작해도 450kwh 넘게되면 7,300원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누진세는 무섭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데요.

 

전기세 관리를 위해 스마트 한전 이라는 어플은 꼭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한전의 전기요금 간편조회 버튼으로 수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어플인데요. 

공공기관에서 만든 어플이다 보니 오류가 있지만 그래도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해 볼 수 있는 어플이기에 많은 분들이 잘 사용하고는 있습니다. 

 

혹시 어플설치가 귀찮고 번고로운 분들은 한전 사이버지점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이든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이든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조회해보시면 됩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여름철 전기요금 조회

 

 

여름철 전기요금 조회 하게 되면 누진세 때문에 놀라서 어떻게 하면 전기세를 절약하며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하게 됩니다. 

 

근래에 출시된 에어컨은 대부분 인버터 방식입니다. 

인버터 방식의 에어컨은 전원을 켰다 껐다를 반복하면 훨씬 전기세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계속 틀어놓는 것이 절전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무풍에어컨이라면 냉방으로 온도를 낮춘 뒤 온도가 내려갔다면 무풍으로 바꾸어 그냥 켜두는 것이 훨씬 절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버 지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바로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버튼을 볼 수 있으니 해당 버튼 누르셔서 간단하게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해보시기 바랄게요. 

 

우리집 전기요금 조회하러 사이버지점 홈피가기

 

 

바로 위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피해입은 소상공인 대상 전기요금 감면 안내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기요금 납기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안내장도 있으니 모두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한전 어플 둘러보기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보러가기

전기요금 납기연장 신청 보러가기 

 

Tip. 한전 전화번호 : 123 통화버튼 + 해당지역의 지역번호 입력하시면 한전 고객센터로 연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