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 까지 1분만에 성공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 까지 1분만에 성공

통신사에서 먼저 알려주지 않는 통신요금 환급금 이야기 들어보셨을까요? 환급받을 통신요금을 받지 못한 금액을 통신요금 미환급금 이라고 합니다. 어떠한 이유로 환급금이 생기고 어떻게 조회하며 한 번에 환급신청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바로 지금 알아볼게요. 

 

 

통신요금 미환급금 이란?

유. 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번호이동 해지를 포함해서 해지를 하게 될 경우 해지한 시점까지의 요금을 정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산이 된 이후 요금할인 등에 의해 과납요금이나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한 가입자에게 돌려드리는 금액 입니다.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하기 

 

KT, SKT, LGU+ 통신사별로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환급금 조회하기 먼저 해 본후 바로 환급신청까지 가능한 방법 아래와 같습니다.

 

통신요금 정보 포털인 스마트초이스에서 환급신청까지 한 번에 이용이 가능한데요.

 

 

스마트초이스란?

(주)KT, (주)SK텔레콤, (주)LG유플러스, (주)SK브로드밴드와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로서 이용자분들에게 다양한 통신서비스와 요금제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을 한 번에 하기 위해 스마트초이스에 먼저 접속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바로 보입니다. 

 

스마트초이스 바로가기 

 

스마트초이스 메인화면에 통신요금 환급금 바로 확인 가능한 버튼이 있는데요.

간단한 회원가입 후 '통신 미환급액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뀐 화면에서 본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선택 후 동의 체크해주시고 '조회' 버튼 눌러주세요. 

 

 

본인의 정보를 모두 입력 후 조회하기 누르면 미환급액 조회 결과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통신요금 환금 금액이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꼭 조회해보세요. 

환금액이 조회되었다면 바로 아래에서 환급받을 은행명과 계좌번호, 긴급 연락처를 입력 후 '환급신청'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 1분 내에 할 수 있으니 꼭 해보시기 바랄게요.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하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