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 비용 : 정확도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 비용 : 정확도

올해 구정 명절 이후로 갑자기 코로나 확진자수가 급증을 하더니 결국 하루 5만명이 넘어버리는 사태가 생겨버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죠. 이번달 말에는 17만명까지 갈수도 있다는 소식에 너무 안타깝습니다. 

현재 확진되는 바이러스는 대부분 오미크론 바이러스인데 전파력이 대단하다고 하니 모두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확보건소와 선별진료소에서만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기엔 역부족이라 이제는 일반 병원에서도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미리 해보시고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에 방문하시면 진료 및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고 비용으로 진료비를 납부하게 됩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정확도에 대한 문제가 좀 있기에 이러한 방식이 정말 현명한 방법인지는 의문이 들지만 현재는 이렇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란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란 스스로 콧물을 채취해서 진단키트에 넣고 코로나19 확진 여부를 15분~30분이내에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진단 검사 방법을 말합니다. 

이렇게 빠르게 검사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대신 정확도가 PCR검사보다는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는 수도권의 임시선별소에서 검사의 편의성을 위해 새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확진자수가 급증하게 되면서 현재 고위험군을 제외한 일반군은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한 후 양성이 나오면 PCR검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해보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으니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조회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조회 해보시기 바랍니다!

별열, 기침, 코막힘, 두통 등의 호흡기 증상을 보이고 있다면 호흡기전담클리닉 등 지정되어 있는 병의원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으로 의심되어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고 싶다면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으로 지정된 곳에서 진료 후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고 검사결과값이 양성일 경우 PCR 검사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비용은 진료비로 5,000원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유아는 진료비 3,700원이 발생이 됩니다. 

 

아래에서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해보세요!

 

전지역 신속항원검사 지정병원 조회 <클릭

내 주변 신속항원검사 지정병원 조회 <클릭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백신패스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코로나 검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고위험군은 바로 PCR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그 외에 일반군은 바로 PCR검사를 받을 수 없고 신속항원검사 후 양성이 나왔을 경우 PCR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다면 해당 병원에서 음성확인서를 떼어주는데 이 서류가 백신패스가 되며 음성확인 그날부터 24시간이 경과한 날의 자정까지 유효한 백신패스가 됩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 <클릭

내가 더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조회 <클릭

 

신속항원검사 지정 병원에서 검사 후 확진 결과를 받게 되면 해당 병원에서 재택치료까지 모두 받을 수 있도록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일반군에 해당되는 분들이 재택치료를 잘해나갈 수 있도록 1일 1회 유선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현재 확진자수가 너무나 많다보니 전화연락이 많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자 알아서 도생한다는 말이 나왔을 정도로 각자 알아서 감기약, 해열제, 체온계 등을 준비해야 하고 집에서 자가격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자가격리 재택치료 준비물

 

코로나 양성 확진되면 자가격리하여 재택치료 진행하게 됩니다.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이제는 코로나에 걸려도 의연하게 받아들이며 잘 대처해나가야 합니다.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죠. 

 

코로나19 대표적인 증상은 발열, 몸살, 기침, 인후통, 코막힘 등이 있습니다. 

 

□ 어른 코로나 비상약

타이레놀 해열제 500mg - 4~6시간마다 2정씩 먹고 24시간 총 8정까지만 먹기

종합감기약 모드콜S - 1일3회 1회2캡슐 식후 30분에 먹기

기침 가래약 코푸시럽 - 1일 3~$회 1회 20ml 식후 및 취침시에 먹기

 

□ 소아 코로나 비상약

소아용 해열제 챔프시럽 - 몸무게에 따라 용량 보고 먹기

(해열제 타이레놀: 위장이 약한 아이에게 사용/ 부루펜 계열: 열이 나면서 염증이 있을때 사용)

소아용 종합감기약 콜대원 콜드 시럽 - 나이별 권장용량으로 4시간마다 먹기

소아용 기침 가래약 콜대원 코프시럽 - 나이별 권장용걍으로 4시간마다 먹기

 

그 외에 체온계, 손소독제, 소독스프레이를 자택에 비치해두고 수시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정확도

신속항원검사는 빠르게 검사 결과를 볼수 있어서 참 편리한 검사입니다.

그러나 그런 반면에 PCR검사보다는 예민하게 반응을 하지 못하여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신속항원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으나 검사를 4번한 후 PCR검사를 하면 양성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신속항원검사를 하면 양성으로 나와 PCR검사를 하면 음성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 의사도 신속항원검사는 정확하지 않으니 반드시 여러번 검사해보라고 권고하기도 합니다. 

이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단순 감기라고 보고 있는 상황이라 기존처럼 심각하게 관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말 다행인 것은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폐까지 침범하지 않고 상기도에서만 머물다가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빨리 바이러스가 죽어버려 증상이 심하지 않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그러나 전파력은 엄청나니 KF94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청결히 하심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내 주변 신속항원검사 병원 조회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