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조회 및 캐시백 신청 1분만에 하기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조회 및 캐시백 신청 1분만에 하기

최근 정부에서 진행한 국민지원금 제도에 이어서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10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정부에서 발표했던 지원금 모두 신청하여 받으셨나요?

이번 또 새롭게 시작되는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최대 10만원 역시 반드시 챙겨받으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과 조금 다르게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은 소비를 유도하여 우리나라 경제회복을 이끌겠다는 취지도 엿보입니다.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조회 및 캐시백 신청 방법 너무 간단해서 1분만에 끝낼 수 있으니 바로 신청하세요!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지난 4월~6월 카드사용액 보다 더 많이 쓴 금액에 대해 일정 부분 돌려드리는 지원금으로 소비회복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4~6월) 월 평균 사용금액보다 3% 많이 썼다면 3%를 넘는 증가금액의 10%를 환급해드리는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제도 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대상 조회

 

 

정부상생소비지원금 신청대상 조회 먼저 해보시죠!

2분기(4~6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사용 실적을 가지고 계신 분으로 나이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가능합니다. 

반드시 본인명의의 카드여야 실적으로 인정이 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원방식 및 신청기간

□ 1인당 월별 10만원 한도로 지원

□ 월간 카드의 사용금액이 2분기(4~6월) 월평균 사용금액보다 3% 이상 증가했을 경우 초과분 금액의 10%를 환급해드립니다. 

예를들어, 2분기 사용액이 100만원인데 10월 카드사용액이 153만원이라면 증가액 53만원 중에 3만원(3%)를 뺀 나머지 50만원의 10% 금액인 5만원을 다음달 15일에 카드사 통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 2021년 10월 1일 9:00부터 ~ 2021년 11월 30일 18:00까지

- 첫주는 5부제로 신청가능 / 그 다음주부터는 자유롭게 신청가능

(예시) 첫주에 신청시 1978년생은 10월 6일 수요일에 신청가능함.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은 24시간 가능한 온라인 신청이 가장 좋으니 바로 해보세요!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사 중 아래 카드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은 24시간 언제든 신청이 가능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로 사용하시는 카드사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바로 아래에서 접속하여 신청해보세요!

 

> 현대카드 캐시백 신청하기

> 농협카드 캐시백 신청하기

> 국민카드 캐시백 신청하기

> 하나카드 캐시백 신청하기

> 신한카드 캐시백 신청하기

> 우리카드 캐시백 신청하기

> 비씨카드 캐시백 신청하기

> 삼성카드 캐시백 신청하기

> 롯데카드 캐시백 신청하기 

 

□ 아래의 비씨카드 제휴은행 등 카드보유자는 비씨카드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① 비씨카드 제휴은행(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② 새마을금고중앙회

③ 신용협동조합중앙회

④ 상호저축은행 및 우체국

 

□ 아래의 씨티은행 등 카드 보유자는 9개의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새로 발급받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씨티은행, 신한BC, KDB산업은행, 산림조합중앙회,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교보증권 등 비씨카드 제휴금융투자업자 카드 보유자.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실적 기준

 

 

상생소비지원금 지급 산정기준을 위한 사용실적 기준이 정해져 있습니다. 

가지고 계신 카드의 사용실적을 합산하여 지원금 지급을 하지만 세금과 같은 비소비성 지출 실적은 제외가 됩니다. 

또한 대형마트나 대형 백화점과 같은 매장도 사용실적에서 제외가 되고 있으니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상생소비지원금 실적인정과 비인정 기준을 확인해보세요!

 

> 상생소비지원금 실적인정/비인정기준 보기

 

나의 2분기 카드실적 조회하기

 

 

나의 2분기 카드실적 조회하기 하셔서 과연 나는 얼마의 상생소비지원금을 환급 받을지 체크해보세요!

나의 2분기 카드실적에 따라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상생소비지원금 금액이 많을수도 있고 적을수도 있기 때문에 2분기 실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참여신청 이후 영업일 기준으로 2일후에 카드앱이나 홈피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기존의 국민지원금과 동일하게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역시 정해져 있습니다. 

아울렛, 대형마트, 대형백화점, 복합쇼핑몰 등은 사용할 수 없고 호텔, 대형병원, 슈퍼마켓, 영화관 등은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보다 자세한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바로보기 

코로나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상생소비지원금을 환급받겠다고 무분별하게 카드를 사용해서는 안되겠지만 학원비와 같이 어차피 지출해야 할 지출목록이 있다면 주로 사용했던 카드로 결제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상생소비지원금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조회 및 캐시백 신청 1분만에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총정리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총정리 내년에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정부의 의지와 다른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지급이 시작되고 있는 5차 코로나 상

jhbliss.tistory.com

 

 

2021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 5초만에 하기 및 무료 대상자 접종시기

2021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 5초만에 하기 및 무료 대상자 접종시기 2021년 독감 예방접종 대상자와 예방접종시기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독감 예방접종은 9월 14일부터 가능하고 코로나19 백신접

jhbliss.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기간에 신청자가 몰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첫주는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