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당첨 (비용 및 인원)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당첨 (비용 및 인원)

2022년 5월 10일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이 있는 날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으로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에 더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큰 주목을 받는 이유는 74년만에 청와대를 개방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모든 사람들이 청와대 관람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을 한 뒤 당첨 결과를 기다려야 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먼저 하시고 당첨 결과를 기다리시면서 몇명이서 입장이 가능한지 인원 파악도 해보세요.

 

청와대 관람 신청

청와대 관람 인원

이번 5월달에 청와대 관람 신청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수 많은 사람들이 예약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청와대 관람 인원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개인 관람은 4명 이하까지 가능하고 단체 관람은 30명에서 50명이하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65세 이상의 어르신 및 장애인의 관람신청은 4명이하까지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신청 유형은 개인, 단체, 65세 이상 어르신/장애인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하기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온라인으로 바로 해보세요!

접속 후 간편하게 청와대 관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관람 신청 예약은 네이버 및 카카오톡, 토스에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2시간마다 6500명씩 입장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6500명이 초과하게 되면 추첨을 하게 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하기 접속 후 ①개인, ②단체, ④65세어르신/장애인 중에 고른 뒤 방문일정을 보고 날짜를 고르시면 됩니다. 

바로 아래에서 신청해보세요!

>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하기

청와대 관람 신청

>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하기

위 예약하기 클릭 후 원하는 방문날짜를 선택하면 그날의 신청자 인원수를 볼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사람들이 많이 신청하지 않은 날짜를 고르는 것이 당첨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방문 날짜를 고른 뒤 신청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약관에 동의체크 하시면 완료됩니다. 

 

청와대 관람 당첨 결과보기

 

청와대 관람 당첨 결과 확인해보세요.

당첨이 되면 관람희망일 8일 전에 알림메세지로 확인이 됩니다.

관람희망일이 5월 10일 화요일이라면 5월 2일 월요일에 당첨소식을 알림메세지로 알려줍니다. 

당첨이 되지 않으면 알림발송이 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청와대 관람 신청기간 및 운영일(운영시간)

청와대 관람 신청기간은 5월10일 화요일부터 5월 22일 일요일까지이며 이번 신청은 5월 21일 토요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관람희망일 9일전까지 신청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예를들어 5월 10일에 관람을 원한다면 5월1일 24시까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관람 운영일 

5월 10일 화요일 ~ 5월 21일 토요일

5월 22일 일요일 : 별도신청

5월 23일 월요일~ : 추후 별도공지됨

 

※ 관람시간

5월10일 : 12시, 14시, 16시, 18시

5월11일 ~ 5월21일 : 07시, 09시, 11시, 13시, 15시, 17시

5월22일 : 별도 신청 운영

5월23일 ~ : 추후 별도공지

청와대 관람 예약

청와대 관람 비용은 당연히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꼭 신청하셔서 좋은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이 또한 의미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당첨이 되지 않은 경우는 재신청을 할 수 있지만 당첨이 되었다면 1회만 관람이 가능하니 꼭 방문이 가능한 날에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당첨이 되었다면 관람 30분~10분전까지는 입장라인에 도착할 수 있도록 시간을 지켜주세요.

혹시 바코드가 없는 분들은 현장 등록데스크에 좀더 일찍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자주하는질문

 

  • 당첨알림을 못받았는데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① 네이버 : 네이버앱의 네이버 전자문서에서 국민비서 문서함 클릭 후 확인가능.
    ② 카카오톡 : 카톡의 국민비서 구삐 채널 검색하여 확인가능.
    ③ 토스 : 토스앱 첫화면의 하단의 전체 메뉴에서 내공공알림 문서함에서 확인가능.
  • 신분증 지참해야 하나요?
    관람은 남녀노소 및 외국인 누구나 가능하므로 신분증 및 검문수색도 없습니다. 
  • 미취학아동도 관람할 수 있나요?
    안전을 고려하여 14세미만은 보호자인 부모나 인솔교사와 동반입장하시면 됩니다. 
  • 신청없이 관람할 수 있나요?
    사전 관람신청제로 운영되고 있어 미리 신청하여 당첨된 분만 관람할 수 있습니다. 
  • 관람신청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관람희망일, 신청자, 동반인원 등 정보를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 당첨알림을 받았는데 관람 당일에 현장에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동반자와 같이 입장대기줄로 가겨서 당첨알림 메세지에 포함된 바코드를 보여주시고 입장하면 됩니다. 
    65세이상 어르신/장애인 유형은 신분증을 꼭 지참해주세요.
  • 교통편을 알려주세요.
    3호선 경복궁역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711번, 1020번, 7018번, 7016번, 7022번, 7212번 버스를 타고 2개 정류장을 지나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 주차장이 따로 있나요?
    현재는 주차장이 따로 없습니다. 그러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청와대에 포토존이 있나요?청와대 본관 앞을 포토존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곳뿐 아니라 녹지원, 수궁터, 침류각 등 곳곳이 포토존입니다. 아무 제한없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청와대 관람 당첨

청와대 관람 신청 관련해서 문의사항은 아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개방행사 안내센터 (1522-7760)

※ 다산콜센터 (02-120)

※ 관광통역안내 (1330)

※ 국민콜110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