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입주청소 비용 등 자세한 정보

입주청소 비용 등 자세한 정보

봄과 가을이 되면 이사철이라 이사로 분주하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사를 하게 되면 새로 입주하게 되는 집이 구축일 경우 특히 입주청소를 많이 알아보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입주청소 비용 등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주청소 비용

 

입주청소 비용

 

이사를 하게 되면 준비할 것들이 너무나 많죠.

그 중 하나가 입주청소 입니다.

특히 구축 아파트로 이사를 들어가게 될 경우 입주청소는 필수인데요.

입주청소 비용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주청소 비용은 대부분의 업체들이 평당 10,000원 ~ 12,0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평당이라는 것은 분양평수 기준으로 잡고 가격을 정하게 됩니다.

실평수 기준이 아니고 공용평수 기준으로 입주청소 비용이 정해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입주청소 비용 외에 추가비용이 발생되는 경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주청소 비용

 

입주청소 비용

 

대부분의 기본적인 입주청소 비용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 여러가지 이유로 추가비용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파트 마다 저층이나 고층에 서비스 면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비스 면적으로 옥탑방이나 테라스나 다락방과 같은 서비스 공간이 있는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서비스 공간에 평수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라면 추가비용 없이 평수 단가로 책정이 되겠지만 대부분의 아파트들이 평수 포함이 아닌 서비스 공간으로 제공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공간도 청소를 원한다면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주청소 비용

 

입주청소 비용

 

아무리 아파트를 잘 지었다 하더라도 평소에 환기를 잘 하지 않으면 베란다와 같은 공간에 곰팡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입주청소를 할 때 베란다 공간에 곰팡이가 너무 많이 피어있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곰팡이가 어느정도 조금이라면 대부분 그냥 해주지만 베란다의 한 면적이 온통 곰팡이로 뒤덮여 있다면 소정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입주청소 비용

 

입주청소 비용

 

그리고 유리창에 붙어 있는 시트지를 제거 요청할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층일 경우는 외부로부터 가리기 위해서 유리창에 시트지를 많이 붙여놓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시트지를 벗겨내려면 많은 약품처리를 해야 하고 힘든 작업이기 때문에 추가비용이 발생됩니다.

 

입주청소 비용

 

입주청소 비용

 

간혹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후 입주청소를 하려고 했는데 집 안 곳곳에 폐기물들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주청소에서 폐기물을 처리해야할 이유는 없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는 리모델링 공사를 한 업체에 연락을 해서 폐기물 제거요청을 해야 합니다.

 

 

이미 리모델링 공사 비용에 폐기물 처리비용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폐기물 처리는 리모델링 업체에서 해야할 몫인 거죠.

 

혹시 입주청소 업체에 폐기물 처리를 요청할 경우는 역시 추가비용이 발생되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주청소 비용

 

입주청소 비용

 

구축 아파트로 이사를 들어가게 되면 외부 유리창이 더러워져 있는 경우가 정말 많죠.

외부 유리창 청소까지 입주청소에 요청을 할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이 됩니다.

 

그렇지만 외부 유리창 청소는 하지 않는 입주청소 업체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위험하기 때문이지요.

 

입주청소 비용

 

 

마지막으로 입주청소 추가비용이 발생되는 경우는 같은 날 오전에 이사나가고 오후에 이사들어오는 경우 입주청소 입니다.

아주 짧은 시간에 입주청소를 마쳐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해집니다.

그렇기 떄문에 추가비용이 더 발생이 되는 것이지요.

 

오늘은 입주청소 비용 등 추가비용이 들어가는 경우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조회수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