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덩어리 없애려면 유산균 캔디 NO
입냄새 덩어리 때문에 골치아파 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해보세요!
입냄새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입냄새 덩어리 때문에 나는 냄새라면 정말 심각하게 지독합니다.
입냄새 덩어리가 있는 경우는 유산균을 챙겨먹거나 캔디를 먹어도 근본적인 냄새 해소가 되지 않습니다.
양치질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덩어리가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입냄새 원인을 입냄새 덩어리 때문이라고는 생각 못하고 혓바닥을 열심히 닦거나 캔디 또는 껌을 자주 먹거나 가글을 자주 해서 입냄새를 없애려고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지독한 입냄새가 나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이죠.
그러다가 어느 날 기침을 하거나 재채기를 하여 노란 덩어리가 입에서 튀어나오면서 냄새를 맡아보고 인상을 찌푸린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바로 이 덩어리가 입냄새의 원인인 것 입니다.
이것을 발견 한 뒤 기침이 나오지 않더라도 억지로 가래를 뱉어내며 덩어리까지 뱉어내려고 할 텐데요.
강제로 하다가는 편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입냄새 덩어리 무엇일까?
입냄새 덩어리 발견한 뒤 도대체 이것의 정체는 무엇인지 유심히 살펴본 경험이 있을 것 입니다.
냄새는 정말 너무 지독해서 생각할수록 역겨울 정도 입니다.
이 덩어리의 정체는 바로 편도결석 입니다.
편도결석 덩어리의 크기는 사람마다 달라서 좁쌀만한 크기도 있고 손톱크기만한 덩어리도 있습니다.
이미 이러한 덩어리가 한 두개 나왔거나 입 속에 덩이리가 껴있는 것을 보았다면 아직도 편도에 많은 결석이 끼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소개해드리는 덩어리 제거방법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편도결석 자가진단
- 목에 무언가가 걸린 것처럼 이물감이 느껴지고 침 삼킬 때 무언가가 걸린 것 같은 느낌.
- 양치질을 해도 마스크 썼을 때 입냄새가 나는 경우.
- 목이 간질 건질거리고 귀까지 아픈 경우.
- 손등에 침을 발라보고 냄새를 맡으면 독한 냄새가 나는 경우.
- 재채기나 기침을 하면 노란색 알갱이가 튀어나온 경험이 있는 경우.
- 거울을 보고 입을 벌려 입 속을 보면 편도에 노란 알갱이가 보이는 경우.
- 비염이나 편도염, 축농증이 자주 생기는 경우.
입냄새 덩어리 없애는 방법
입냄새 덩어리 없애는 방법 중 캔디 또는 유산균을 먹어도 효과 없습니다.
이러한 덩어리가 생기는 원인은 구강이 청결하지 못하여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계속해서 방치하거나 편도염이 자주 생겨 경국 만성편도염으로 이어진 경우 찌꺼지가 편도에 쉽게 깧이기 때문 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골치인 입냄새 덩어리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 편도에 쌓여있는 덩어리를 직접적으로 면봉을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거울을 보면서 편도를 살짝 눌러보면 결석이 보일텐데요. 그러나 너무 깊게 박혀 있는 경우는 자칫 다치거나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하게 시도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또는 이비인후과에 가면 관련 장비로 의사가 빼줄 수 있습니다. -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편도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도 결석이 생길때마다 제거하기 위해 이비인후과에 갈 수도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안될 수 있으므로 상태가 심할 경우는 편도를 제거하는 수술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덩어리가 깊히 박혀있지 않고 딱딱해지기 전이라면 가글을 자주 해주어서 헹굴 때 같이 덩어리도 빠져나오게 하는 것 입니다.
입냄새 덩어리 예방방법
입냄새 덩어리는 처음부터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식사나 간식을 먹은 후에는 양치질을 반드시 해서 입 속에 음식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양치질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입 속에서 세균 번식이 잘 되어 입냄새를 유발하는 덩어리가 잘 생길 수 있습니다.
- 편도염이 자주 재발하지 않도록 편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편도염이 발생했다면 구멍이 더 이상 커지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도록 합니다. - 수분섭취를 잘 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입 속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세균 번식은 더욱 왕성해지기 때문에 하루에 1.5리터 이상은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평상시에 올바른 방법을 양치질을 하고 가글을 매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글을 사용할 경우는 무알콜인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자극되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