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kr 10만원 신청방법 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kr 10만원 신청방법 바로가기

코로나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서 방역물품지원금을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방역물품지원금은 방역물품을 구매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kr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은 기존대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쉽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한지 대상자 확인 후 바로 신청해보세요!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kr 10만원

 

2021년 12월 6일부터 방역패스가 의무화되면서 백신 접종을 꺼려하던 사람들도 잔여백신 예약으로 백신 접종을 서두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방역패스 없이는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게 되기 때문입니다. 

> 놓친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기

 

이러한 방역패스가 의무화된 16개의 업종을 운영하고 있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 업체에 방역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자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자 조회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자 조회 먼저 해보세요!

우리나라 전국의 PC방을 포함해서 식당이나 카페, 코인노래방, 헬스장 등 포함이 되고 있습니다. 

 

□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업종 

피씨방, 식당, 카페,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 코인노래방, 헬스장, 영화관, 공연장, 실내체육관,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파티룸 등이 포함됩니다. 

 

대상자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왠만한 소상공인 업체는 해당이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kr 10만원

 

방역물품은 QR코드 확인용 단말기나 체온계, 손세정제, 소독기, 칸막이, 마스크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업체당 최대 10만원씩 지급을 하게 됩니다. 

대신, 방역물품 구매시점이 작년 12월 3일 이후 구입한 방역물품 관련 영수증을 제출해야 하니 이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자는 별도로 안내문자 발송이 될 것이고 해당기간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온라인신청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온라인 신청 해보세요!

지난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역시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 2021년 1월 17일 월요일 ~ 2월 6일 일요일

신청기간 동안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라서 10부제가 운영되므로 그에 따라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1월 27일부터 2월 6일까지는 끝자리 상관없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표 3가지 재난지원금

구분 홈페이지
방역지원금 업체당 100만원 신청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방역물품지원금 최대 10만원 지자체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kr 10만원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은 신청자의 편의를 위해서 기존대로 온라인 신청을 받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2021년 12월 3일 이후 구매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을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kr 공식홈페이지에 제출하면 구매한 물품과 금액을 검토 후 최대 10만원씩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10만원이라고 하면 금액이 작아 보이지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과 손실보상 500만원 제도까지 있기 때문에 최대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10만원 지급일 (지급시기) 확인하기!

 

방역물품지원금 1차 지급 대상자는 정부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에서 방역패스 의무화인 업체임을 확인할 수 있는 소상공인이 대상자가 됩니다. 

1차 지급 대상자는 1월 17일부터 2월 6일까지 지원이 계속됩니다. 

문자로 통보를 받은 대상 업체는 문자를 받은 즉시 신청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표에서 방역물품지원금 지급시기 참고해보세요.

 

구분 대상 지급시기
1차지급 대상 방역패스 의무 업체로 확인된 소상공인 1월 17일 ~ 2월 6일
2차지급 대상 방역패스 의무 업체로 확인 어려운 소상공인 2월 14일 ~ 2월 25일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kr 10만원

 

1차지급 대상자에서 제외된 2차지급 대상자는 2월 14일부터 2월 25일까지 시행하게 됩니다. 

2차지급 대상자 방역패스 의무화 업체임을 확인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이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하게 됩니다. 

방역패스 의무화 업체이지만 혹시 문자통보를 받지 못했더라도 2월 14일부터 신청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kr 10만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