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효능까지 분석

요즘 건강에 좋다고 하는 식품이 있으면 구매해서 먹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모링가 효능에 대해서 너무 좋다는 방송이 나오면서 붐을 일으키기도 했는데요. 모링가는 효능이 너무 뛰어나서 기적의 나무 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링가 부작용도 꼭 알고계셔야 하기에 오늘은 모링가 효능과 모링가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모링가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에는 항염효과와 항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분들이 들어있어서 아주 오래전부터 의약적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모링가 나무의 원산지는 인도이고 모링가 속에는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등 아주 여러 가지의 영양소들이 들어있고 아주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효능이 너무 뛰어나다보니 모링가 부작용이 많지 않은것으로 유명하고 또한 세계 보건 기구에서는 모링가를 구호식품으로 정해서 기아를 도와주는데 활용하기도 합니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질병예방과 질병치료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식물이고 미용적인 면에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대신 모링가 효능에 대한 연구가 사람이 아닌 동물을 대상으로 연구를 하고 있으니 효과에 너무 큰 맹신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효능

1. 모발의 손상을 막아주고 모발의 건강 유지를 도와줍니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모링가 샴푸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고 구매율이 높은 편입니다.

모링가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링가는 피부속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해독 성분이 있어서 모발과 피부 모두 수분 가득채워주며 건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모링가는 피부에 발생된 염증을 빨리 낫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효능

2. 우리 몸 속에 수분을 공급해줌으로써 몸이 붓지 않도록 예방해줍니다.

3. 모링가 속에는 암 세포를 억제해주는 니지아미신 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위염, 변비, 궤양성 대장염 등 이러한 위장 장애증상을 서서히 없애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모링가에는 비타민B 함량이 꽤 많이 들어있어서 소화가 잘 되도록 해주고 살을 빼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모링가 속에는 인과 칼슘이 들어있어서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효능

7. 모링가에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 속의 포도당 양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8. 모링가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적혈구 수를 늘려주고 빈혈을 막아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어서 모링가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유명한 식품이지만 그래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점은 있습니다.

모링가를 과하게 많이 섭취하다보면 자궁 수축을 일으켜서 특히 임산부들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임산부들이라면 특히나 아주 연하게 조금만 드시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는 당뇨병 약을 드시는 분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을 낮춰주는 당뇨병 약을 복용중이라면 모링가를 먹음으로 인해서 당 수치가 더욱 낮아질 수가 있기 때문에 당수치가 너무 낮아지지 않도록 섭취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고혈압으로 혈압약을 드시는 분이라면 역시 모링가 섭취시에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모링가가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약과 함께 섭취시 혈압이 너무 낮아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는 여러 가지의 형태로 섭취를 하는데요.

가장 섭취가 잘 되는 형태는 분말 형태입니다. 분말 형태로 된 모링가를 먹어야 모링가 효능을 최대한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분말이 흡수율이 더욱 좋기 때문입니다.

 

모링가 분말을 물이나 우유 등에 타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