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스티커 가격 및 수거 신청하기)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스티커 가격 및 수거 신청하기)

이사를 하게 되면 대형폐기물 버리는 일이 꼭 생깁니다. 특히 냉장고나 TV, 서랍장 등이 빌트인으로 준비되어 있는 집으로 이사들어가는 경우는 오래된 가구를 버리는 일이 생기기 마련이죠. 

이사가 아니더라도 오래된 가구를 새 가구로 바꿀때 오래된 가구는 본인이 밖에 옮겨서 배출신고까지 해야 합니다.

이렇게 대형가구를 버릴 경우 배출 스티커 구매하는 것부터 집 밖으로 옮기는 일이 참 쉽지가 않는데요.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스티커 가격 대형폐기물 수거 신청하는 방법까지 모두 확인해보세요!

본인이 직접 밖으로 옮기는 일이 많지만 직접 집으로 오게하여 방문수거해가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수거 신청할 때 인터넷신고 및 스티커 가격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대형폐기물 기준

대형폐기물이란 종량제 규격봉투에 담을 수 없는 폐기물을 의미 합니다. 

즉 대형폐기물 종류에는 가구류, 생활용품류, 가전제품류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 볼 수 있습니다. 

  • 가구류 : 식탁, 식탁의자, 밥상, 옷장, 소파, 장식장, 침대, 책장, 문짝, 캐비넷 등
  • 가전제품류 : 공기청정기, 냉장고, TV, 가스오븐레인지, 세탁기, 복사기, 에어컨, 실외기, 온풍기, 오락기, 오디오, 컴퓨터, 전기난로, 프린터 등
  • 생활용품류 : 자전거, 카펫, 벽시계, 피아노, 식탁다리, 간판, 싱크대, 수족관, 타이어, 이불 등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하기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반드시 하여 배출하세요!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홈페이지 접속 후 배출할 대형폐기물 선택하고 수수료 결제 및 납부필증을 출력하거나 종이에 기재하여 폐기물에 붙혀 밖에 옮겨놓으면 됩니다. 

이렇게 신고하면 해당 폐기물을 수거해갈 날짜가 정해지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바로 아래에서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하여 수거 신청해보세요!

대형폐기물 수거 신청하기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대형폐기물 수거 신청하기

위 클릭하시면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너무 무거워서 본인이 밖으로 옮기기 어려운 경우를 위해 밖으로 옮겨드리는 방문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내가 받을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 내가 놓친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하여 수거 신청을 할 경우 미리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도 알아야겠죠?

스티커 가격 확인해보시죠!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보기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미리 체크해보세요!

간단하게 몇 가지만 먼저 알려드려보겠습니다. 

문짝 3000원, 창문 2000원, 1인용 매트리스 5000원, 2인용 매트리스 8000원, 2층침대 19000원, 거울포함 화장대 5000원, 6인용 이상 식탁 5000원, 6인용 미만 식탁 4000원, 4인용 이상 소파 9000원, 3인용 이상 소파 7000원, 스툴 3000원, 컴퓨터 책상 3000원, 안마의자 10000원, 장롱 폭 120cm 이상 1쪽 8000원, 장롱 폭 120cm미만 1쪽 6000원, 장롱 폭 60cm 이하 1쪽 4000원 등 입니다. 

 

전체가구의 모든 스티커가격을 보기 원하신다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대형폐기물 스티커가격 확인하기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주의사항

 

 

대형폐기물 배출시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인터넷신고에는 신고인의 이름과 품명, 배출날짜 등 신고내역을 명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 결제한 수수료를 잘못된 금액으로 결제하였거나 신고내역이 다르면 수거하지 않습니다. 
  • 인터넷 배출 취소원할 경우 폐기물 수거 전날 오후5시까지만 취소접수를 받습니다. 
  • 인터넷 배출 취소신청하면 결제한 수수료 제외 금액 환불
  • 프린터가 없어 출력을 못한다면 A4용지에 납부필증번호, 이름, 폐기물명, 금액, 배출장소 기재하신 후 폐기물에 부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