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대전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홈페이지 바로보기

대전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홈페이지 바로보기

대전 건강보험공단은 우리나라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서 여러가지 많은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을 위한 사회보장 기관으로 대전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등 정보에 대한 검색률이 높아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대전 건강보험공단 기관은 일상생활 속에서도 일회용품 사용을 줄기고자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 뉴스소식까지 전해진바가 있는데요.

대전 건강보험공단 지역본부에서는 전 직원이 일회용 컵 보증금제도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여 직원들이 기부한 컵의 반환보증금을 사회공헌활동 기금에 기부할 수 있도록 활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사회적 가치를 두고 있는 활동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이 우리 일상 속에 많이 퍼져서 환경을 지키는데 큰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해 봅니다. 

 

각설하고 대전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등 정보 확인해보세요!

 

대전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대전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고객센터는 1577-1000 번호로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6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며 셀프서비스는 하루종일 24시간 사용가능합니다. 

 

건강보험료에 대해서 문의를 할 때는 1355 번호로 바로 연락하세요.

고용산재 보험료 문의는 1588-0075 번호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매달 고객센터 상담문의량이 몰리는 시기가 있습니다.

매달 8일 ~ 10일까지, 29일 ~ 31일, 매주 월요일, 공휴일 다음날에는 상담 문의량이 매우 몰리는 시기이므로 되도록이면 이 시기는 피해서 문의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계속 기다리는 것은 절대 하기 싫다면 ARS 에서 '전화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전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앱 연결

 

대전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건강보험과 연관된 다양한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iN 메뉴에서 건강검진 기관과 병원 찾기 서비스, 건강검진 결과 조회 서비스, 건강보험료 마감일자 등을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ARS 구성도, 여러가지 상담 연락처, 방법들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증 사본 발급요청이 가능하고 건강보험료 납부와 확인서 발급 등의 서비스들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이 불편하다면 챗봇/채팅 상담을 통해서 문의를 편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홈페이지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주요서비스

1. 건강검진 서비스

  • 대상자 : 직장가입자, 지역세대주, 20에 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로 20세~64세 의료 급여 수급권자
  • 직장가입자는 매년 건강검진을 받게 되며 그 외 분들은 2년마다 1회 건강검진 진행이 됩니다. 
  • 국가건강검진 센터 베스트 8 : 확인하기

2. 건강검진 결과 조회 서비스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건강iN 화면으로 입장을 한 뒤에 나의 건강관리 메뉴에서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선택하여 로그인하시면 결과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검진 결과 조회하기 : 확인하기

3. 4대보험 취득 상실 신고 서비스 

  • 국민건강보험공단 edi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