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보관법 및 너무좋은 다시마 효능 총정리
다시마 식재료는 참 다양하게 활용도가 좋아서 어느 가정에나 보관해두곤 하죠. 그래서 종종 다시마는 어떻게 보관하는게 가장 좋을까 생각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시마 보관법 및 너무좋은 다시마 효능 까지 모두 알아볼게요.
다시마 보관법 이야기 하기 전에 너무좋은 다시마 효능 내용먼저 살펴볼게요.
다시마 식재료가 만성피로 에 특히 너무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요즘 현대인들 만성피로 때문에 힘들어하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다시마가 만성피로 를 해소시켜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서 갑상선 건강에도 아주 좋답니다.
그래서 다시마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드시는 것도 좋겠네요.
다시마 효능이 이뿐만은 아니죠.
만성피로 해소시켜주는 것 뿐 아니라 성인병을 예방해주는데에도 아주 탁월해요.
건조된 다시마를 물에 담가두면 끈적한 진액같은 것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을텐데요.
그것이 바로 알긴산이고 몸 속에 알긴산이 들어오면 부풀어 올라서 장의 연동운동을 잘되게 해주어 변비를 해소시켜주고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어 고혈압과 동맥경화에도 아주 좋답니다.
다시마 속에는 정말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칼슘, 식이섬유, 비타민, 철분 등 미네랄들이 많아서 우리 몸 속의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주고 대장속에 있는 발암물질을 흡착해서 배출해주므로 대장암 예방에 아주 특효에요.
다시마가 만성피로 에 좋다는 이유도 동의보감에 실린 다시마 효능때문인데요.
기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부인의 산기를 다스려주며 종기도 가라앉게 해준다고 나와있어요.
뭉쳐져 있는 것을 풀어주는 역할도 아주 톡톡히 하고 있죠.
또한 혈중의 당수치를 내려주어서 당뇨병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드시기에도 아주 좋고 신장의 독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당뇨병의 다양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좋은 다시마는 도대체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요.
다시마 보관법 바로 알아볼게요.
다시마를 구입하러 마트나 시장에 가면 잘라져있는 제품도 있고 잘라져 있지 않은 제품들도 있더라구요.
당연히 잘라져 있지 않은 다시마가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잘라져있지 않은 다시마를 사와서 손질해서 보관을 하곤 합니다.
다시마를 적당한 크기로 가위로 잘라주는데요.
결대로 길게 자른 후에 토막토막을 내준다는 느낌으로 잘라주면 편해요.
4센티정도의 길이로 잘라서 지퍼백이나 보관용기에 가지런히 담아 냉동보관을 합니다.
염분처리가 되어 바짝 건조된 식재료라서 냉동보관을 하지 않고 냉장고의 야채칸에 넣어도 되는데요.
여름철처럼 습도가 높은 계절을 아무래도 잘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이럴때는 특히 냉동보관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꼭 지퍼백이나 공기가 잘 안들어가는 보관용기에 담아 꼭 닫아 보관해주시기 바랄게요.
오늘은 다시마 보관법 및 다시마 효능 까지 총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