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간단한 방법 (요청 기관, 전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간단한 방법 (요청 기관, 전직장)

직장인들은 대부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주 하게 되지는 않기 때문에 할때마다 방법이 생각이 나질 않아 검색을 해보게 되는데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3분이내로 가능하고 회사나 집에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기관에는 어떠한 곳들이 있는지와 이직을 하는 경우 전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간단한 방법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이란?

근로소득이란 근로자가 생산활동에 제공한 노동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보상으로 경제활동에 따르는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천징수란 수익이나 소득이 발생하는 기관 또는 회사에서 근로에 대한 급여나 입금을 지급 시에 세금의 일부를 미리 떼어 납부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 종합소득세 기한후 신고 하는 방법 조회

> 내가 받을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란 회사에서 일을 한 뒤 급여를 받을 때 세금을 얼마나 냈는지 표기해주는 서류를 의미하고 있는 것이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인터넷에서 바로 가능하니 해보세요!

PC 또는 휴대폰에서 어디서든지 가능합니다.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나 카카오톡 간편인증 등의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하니 이 부분만 준비가되어 있다면 1분안에 발급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상단에 MY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바로 아래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가능하니 바로 발급신청해보세요!

(왼쪽 상단에 MY홈택스 → 연말정산/지급명세서 →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클릭)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기

바로 위 영수증 발급하기 클릭하셔서 접속하셨다면 앞서 설명드린대로 왼쪽 상단에 MY홈택스 클릭해주세요.

왼쪽에 연말정산/지급명세서 클릭하시고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화면에서 원천징수 의무자가 제출한 근로소득 등 지급명세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화면에서 귀속연도 클릭하시고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하면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가능하여 프린트 연결이 되어있으면 인쇄도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기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기관이 몇곳이 있죠.

기본적으로 직장인들 연말정산할 때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택을 구입하게 될 경우 자금조달 계획서 제출할 때 첨부해야 하는 서류 입니다. 

직장인들 새로운 회사로 이직을 할 때 필요하며 또는 회사에서 연봉을  새롭게 책정할 때가 발급이 필요한 서류 입니다.

뿐만 아니라 은행에서 본인의 대출한도를 확인해야 할 때에도 요구되는 서류 입니다.  

대부분 직장인들에게 요구되는 서류이네요. 

 

중도퇴사 전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중도퇴사한 전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역시 온라인으로 하세요!

회사는 퇴직하고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한 경우 퇴직한 회사의 원천징수영수증을 첨부해서 새로운 회사에 종전근무지 소득을 합산해서 연말정산을 하게 됩니다. 

전직장의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꺼려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렇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중도퇴사한 분이 전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조회할 수 있는 시기는 아무리 빨라도 4월부터 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조회가 안되는 시기라면 어쩔수없이 전직장의 경리담당자에게 연락하여 발급해달려고 요청을 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절대 할 수 없다면 현재 직장소득만 연말정산을 한 뒤에 5월에 전직장 소득을 포함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 방법도 있으니 너무 큰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