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방법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방법

많은 사람들이 수 많은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회원가입을 해 둔 사이트가 많을 것입니다. 편리한 생활을 위해 가입을 하겠지만 반면에 개인정보 유출되어 피싱 전화나 문자로 피해가 점점 커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지금이라도 본인 주민번호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가입한 사이트 탈퇴를 반드시 해야 하기에 그 방법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하게 위해서 많은 사이트에 가입을 해두셨을 텐데요.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 탈퇴하려면 그 사이트에 다시 로그인하여 회원탈퇴를 하면 되지만 시간이 많이 흘러 내가 어느 사이트에 가입을 했었는지 모두 기억해내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보다 쉽고 편하게 내 이름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사이트 탈퇴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바로 소개할게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가입한 사이트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바로가기 

 

 

이미 한 번쯤은 뉴스에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들어보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본인의 주민번호로 가입되어 있던 모든 사이트를 조회할 수 있고 또한 한 번에 탈퇴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즐겨찾기 해두고서 꼭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서비스에 접속을 하시면 '본인확인 내역 조회' 버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 내역 조회 ' 눌러주세요

 

 

본인확인 내역 조회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동의 화면이 보입니다. 

동의함을 선택하시면 해당 홈페이지에 입력한 본인의 정보는 접속 종료시점까지만 유효하니 염려는 안하셔도 됩니다.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는 본인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니 당연히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방법은 4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공동인증서 인증, 신용카드 인증 중에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하셔서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세요. 

 

본인확인 내역 조회를 위해서 이용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을 해준 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종료와 동시에 입력했던 본인의 정보들은 바로 삭제가 됩니다. 

 

5년 전까지 가입한 사이트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는 과거 5년 전까지의 가입된 사이트를 확인시켜 줍니다. 

그리고 바로 탈퇴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최대한 활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당 인증기관을 누르면 어느 사이트에 가입이 되었는지 회사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리유형'에 '직접탈퇴'라는 문구가 보인다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직접탈퇴를 해야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바로 탈퇴가능한 사이트들도 확인이 가능하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탈퇴를 할 때는 '세부내역'을 툴러서 내용을 둘러본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가입 사이트 조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