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속으로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및 신청기간 (조건, 대학생, 알바, 군인, 공무원)

블리스쩡 2022. 3. 23. 12:55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및 신청기간 (조건, 대학생, 알바, 군인, 공무원)

최근 제20대 대통령선거 당선인 윤석열 공약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청년 금융 정책인 청년도약계좌 신청조건이 너무 괜찮아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입니다. 

저금리시대에 이정도의 청년도약계좌 조건이라면 대상자조건에 충족되는 사람은 무조건 가입하셔야 합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및 신청기간은 정해져 있을 것이고 청년도약계좌 신청조건과 대학생, 알바, 군인, 공무원도 가능한지 꼼꼼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를 끌었던 청년희망적금과 비슷해보이지만 청년도약계좌가 혜택이 훨씬 좋으니 놓치지 마세요!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란 무엇인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사업소득이나 근로소득이 발생하고 있는 19세~34세까지의 청년층의 중장기 재산형성을 위한 금융제도 입니다. 

해당청년이 한달에 70만원 이내의 금액을 저축할 경우 정부가 최대 한달에 40만원을 지원해주는 청년형 금융 제도 인데요. 

>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10년 만기가 되면 1억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어 연 3.5%의 복리이자율을 자랑하는 제도이기에 요즘같이 저금리시대에 인기를 끌수밖에 없는 제도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청년희망적금 보다 가입 가능한 대상자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소득제한이 없기 때문에 왠만한 청년층은 청년도약계좌 신청할 수 있으니 아래 신청 대상자 조건 꼭 체크해보세요!

 

청년도약계좌 신청 대상자 조회

 

청년도약계좌 신청 대상자 조회 꼭 해보세요!

기본적으로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발생하고 있는 청년층 이어야 합니다. 

연령은 19세 ~ 34세까지 해당이 되며 연령조건이 맞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조건과는 다르게 소득제한이 없기 때문에 엄청난 인기와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단, 청년도약계좌 가입을 위한 소득제한은 없지만 연 소득에 따른 지원금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10년동안 최대 지원금은 5,754만원으로 계산되며 아래표 참고해주세요.

 

연소득 최대 월 납입금액 정부지원금
2,400만원 이하 월 30만원 최대 월 40만원
2,400만원 초과~ 3,600만원 이하 월 50만원 최대 월 20만원
3,600만원 초과 월 60만원 최대 월 10만원
4,800만원 초과 월 70만원 지원금 없지만 비과세 및 소득공제 혜택

위와 같이 연소득에 따라 연 3.5%의 금리적용을 받을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 입니다. 

투자운용형태는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으로 나뉘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애최초 주택구입을 한 경우는 질병이나 장기간 실직의 상황에 처해있을 때 중도인출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은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과 비슷한 형태로 운용이 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윤석열 당선인의 취임식이 5월 10일 입니다. 

그 때쯤해서 보다 구체적인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및 신청기간 발표가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청년희망적금에 소득조건 등으로 가입을 하지 못한 청년층들이 청년도약계좌에 가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고 있어서 더욱 큰 기대가 됩니다. 

청년도약계좌 대학생 및 공무원, 알바, 군인에 해당되는 분들도 가입가능여부는 5월 10일 이후에 보다 명확해질 것입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윤석열 공약 중에 최근 굉장한 주목을 받았던 공약은 어성가족부 폐지와 주식양도세 폐지 입니다. 

이어서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공약이 엄청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많은 청년층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직은 공약 단계이기에 자세한 발표가 되지는 않았지만 곧 명확한 계획이 다시 발표가 되면 청년희망적금때와 마찬가지로 굉장한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청년도약계좌 대학생 및 알바, 군인, 공무원 모두 가입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