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혓바닥 백태 몸이 좋지않아 발생된 것!

혓바닥 백태는 단순히 혓바닥을 깨끗히 닦지 않아서 생긴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혓바닥 백태는 몸이 좋지가 않아서 발생되는 현상으로 구체적으로 어디가 안좋아서 발생되는 것인지 혓바닥 백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혓바닥 백태

 

첫번째 백태 증상으로 혀 전체에 하얀 백태가 꽉 차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기체증이나 기허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기허증인 경우에는 평소에 너무 쉽게 피로함을 느끼게 되고 식욕도 저하되고 매사에 의욕도 떨어지면서 만사가 귀찮아지게 됩니다.

또한 숨도 짧게 쉬게 되며 조금만 활동을 해도 온 몸에 땀이 너무 잘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체증이라는 것은 신체의 전반적인 순환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기체증의 특징은 가슴답답증이 자주 나타나고 숨을 깊게 쉬기가 어려우며 아주 사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를 잘 받으며 몸이 잘 붓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혓바닥 백태

 

혀 전체에 하얀 백태가 나타나는 증상은 젊은 사람들에게도 자주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러한 사람들의 특징을 평소에 짜증이 좀 많고 숨을 깊게 들이쉬는 것이 어려우며 가슴이 답답한 특징을 보이므로 본인의 혀 상태를 한 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백태 증상은 혀 가운데에 백태가 몰려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혀의 가운데는 소화기인 위장의 건강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이렇게 혀의 가운데에 유독히 백태가 잘 생기는 분들은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고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혀의 가운데에 백태 뿐만 아니라 갈라짐 현상까지 나타난다면 역시 위와 식도가 좋지 않은 상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혓바닥 백태

 

이렇게 혀의 가운데에 갈라짐이나 백태 현상을 가지고 있다면 창출이나 백출과 같이 소화기를 보호해주는 한약재를 사용해서 한약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백태 증상은 목젖에 가까운 깊숙한 혀의 뿌리쪽에 백태가 잘 생기는 증상인데요.

이러한 경우는 평소 아랫배가 차갑고 냉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주 생깁니다.

그리고 신허증을 가지고 있는 분에게도 이렇게 혀 뿌리쪽에 백태가 잘 생깁니다.

혀 뿌리쪽에 백태가 있다면 여자든 남자든 생식기기관에 약해진 상태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특히 남자같은 경우는 정력이 저하되면서 변이 묽어지는 증상을 동반하게 되고 연령이 많은 분들은 소변줄기가 약해지는 등 소변보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여자같은 경우는 아랫배가 차갑고 냉대하를 가지고 있고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혓바닥 백태

 

위와 같은 경우는 몸에 따뜻하게 해주는 부자, 육계와 같은 한약재를 사용해서 한약을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허증이 호전되기 위해서는 숙지황, 산수유와 같은 한약재로 한약을 드셔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네번째 택배 증상은 혓바닥에 불규칙적으로 드문드문 생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한 마디로 지도설 이라고 부릅니다.

지도설이 보이는 경우에는 면역력이 많이 저하되었을 때 발생되는 증상으로 본인의 혓바닥이 지도설이라면 특히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혓바닥 백태

 

혓바닥 백태

 

오늘은 혓바닥 백태 증상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바로 본인의 혓바닥을 보셔서 어떤 백태 모양을 가지고 있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