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및 미납 요금 조회 꿀팁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및 미납 요금 조회 꿀팁

우리나라만큼 고속도로가 잘 만들어진 곳도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수 많은 운전자분들이 고속도로를 이용하면서 고속도로 하이패스 통행료를 내게 되는데요. 요금소에 정차하여 본인이 이용한 거리만큼 정산하며 지불하기도 하지만 하이패스를 장착한 자동차는 운행 속도만 줄이고 지나가기만 하면 자동으로 정산처리되어 하이패스 통행료 결제가 되곤 합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하는 꿀팁까지 공유해보겠습니다. 

 

목차

- 하이패스란

-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방법

-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방법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하이패스란?

하이패스란 자동차의 단말기에 하이패스 카드를 넣은 후 무선통신을 이용해서 하이패스 차로를 30km 이하로 주행하면서 고속도로 통행료를 지불하는 전자요금 수납시스템을 말합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를 의도치 않게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로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요금이 발생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하는 방법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확인하는 방법은 너무 쉬우니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요금 뿐 아니라 하이패스 사용내역까지 한 번에 조회해볼 수 있는 방법이니 알아두시면 너무 유용할 것입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이용중인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extoll.co.kr) 바로가기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서는 미납통행료 버튼을 선택하셔서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를 할 수 있고 미납통행료 납부내역과 미납통행료 자동납부내역 등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고 하이패스 카드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또한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방법 알려드릴게요.

지금부터가 중요합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방법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방법 꿀팁 입니다.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고속도로 중에 진출입 요금소간 거리가 20키로 미만인 경우는 출퇴근 시간에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 적용되는 자동차는 1~3종(승합차, 승용차, 10t 미만 2축 화물차) 중 하이패스 단말기 장착된 자동차 입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대신 이러한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적용되지 않고 주중에만 적용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중에라도 이러한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적용을 받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에 주행을 하다보면 뜻하지 않게 하이패스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가끔 생기곤 하죠. 

하이패스 단말기에 오류발생되어 지나치는 경우도 있고 차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다는 것을 깜빡하고 지나치는 경우도 있죠. 

 

이렇게 실수로 하이패스 구간을 통과해버리게 되었다고 급정거를 하거나 후진을 하면 사고가 크게 날 수 있으니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이겠습니다. 

 

하이패스를 그냥 지나쳤다면 바로 납부할 생각하지 마시고 안전운전하여 도착지에 오신 후 나중에 앞에서 설명드린대로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하여 바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바로가기

 

 

의도적으로 하이패스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으려고 하이패스 구간을 무단 통과해버린다면 처벌대상이 됩니다. 

미납 독촉장 납부기한이 지난 경우와 1년 동안 미납횟수가 20회 이상 되었다면 유료도로법 시행령 제14조에 의거하여 미납통행료의 10배를 납부해야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 받는 방법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방법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

 

쿠팡플렉스 급여 전업 가능여부 및 단가 장단점 총정리

쿠팡플렉스 급여 전업 가능여부 및 단가 장단점 총정리 우리나라 물가는 점점 상승하고 집값은 점점 치솟고 경제적으로 나날히 힘들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게다가 자녀가 많은 가정의 가장이

jhbliss.tistory.com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5분안에 하기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의 가입자가 오납이 되었으니 정확히 알지 못하여 환급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들이 점점 늘어나 환급금액이 굉장히

jhbliss.tistory.com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 까지 1분만에 성공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 까지 1분만에 성공 통신사에서 먼저 알려주지 않는 통신요금 환급금 이야기 들어보셨을까요? 환급받을 통신요금을 받지 못한 금액을 통신요금 미환급금 이라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