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토지대장 발급 너무 초간단해요~!

오늘은 토지대장 발급초간단하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민원24 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가장 상단에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라고 하는 대표사이트가 확인되실 것입니다. 이 사이트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이므로 즐겨찾기 해두시면 아주 편리할 것입니다.

 

토지대장 발급

 

토지대장 발급

 

 

민원24 사이트에 들어오게 되면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에 이용이 가능하니 가입먼저 진행해주시면 되십니다.

민원24 사이트에서는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원하시는 분들 가장 많이 사용하시고 있고 각종 여러가지의 증명서를 확인가능하며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출입국사실 증명 등 다양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었다면 로그인을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토지대장 발급 원하시는 분들은 위 사진에서 빨간 동그라미 친 토지대장 열람등본발급신청을 클릭해줍니다.

 

 

토지대장 발급

 

 

토지대장 발급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토지대장 발급을 하실 분들은 먼저 인지하고 계셔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주소를 보면 지번 앞에 산 이라고 하는 글자가 붙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임야에 해당되는 것입니다. 위 사진에서도 확인되듯이 임야대장으로 별도로 관리하고 있고 주소도 산 지번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 토지라면 토지대장을 클릭하셔서 해당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소 같은 경우도 동이 1동인지 2동인지 3동인지 정확히 모르겠다면 대표 동이름을 넣고 번지수가 정확하게 입력을 하시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대부분 지번으로 구분을 짓고 있기 때문입니다.  

 

 

토지대장 발급

 

지번 입력을 명확히 해서 주소를 입력을 하셨다면 나머지 내용들은 기본적인 내용으로 셋팅된 것이니 그대로 두시면 되고 하단의 민원바구니담기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토지대장 발급

 

 

토지대장 발급 할 경우 소규모 필지를 15필지 매입하는 경우처럼 여러 필지를 매입할 경우는 위의 방법처럼 주소를 하나씩 입력해서 민원바구니담기 누르고 이런 반복되는 과정이 굉장히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경우는 위 사진과 같이 토지임야대장등본교부 다량신청 이라는 글자버튼을 클릭하셔서 이용하시면 훨씬 편리합니다.

 

 

토지대장 발급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동까지 주소를 먼저 입력을 한 후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셔서 매입하는 필지마다 번지수를 한번에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15필지이든 20필지이든 한번에 입력하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클릭하시어 토지대방 발급을 하면 되니 너무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민원24 사이트에서 토지대장 무료열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간편하게 토지대장 발급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