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키위 보관법 싱싱하게 오랫동안~ 키위 효능까지 대박

요즘 마트에 가면 키위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키위는 우리 건강에 매우 좋은 과일 중에 하나로서 많은 분들이 사서 드시고 계신데요. 조금 더 오랫동안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키위 보관법과 키위 효능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집은 키위가 정말 많답니다. 제가 마트에서 구매한 키위도 있고 선물을 받은 것들도 많아서 보관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조금 했습니다.

키위는 보관을 잘못하게 되면 아주 쉽게 물러버리는 과일입니다.

 

키위는 마트에서 사오자마자 바로 먹게되면 단맛 보다는 신맛이 훨씬 강하답니다.

그 이유는 유통과정 속에서 키위가 물러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온도 관리를 해서 입니다.

잘 익은 키위가 아니라 덜 익은 키위라면 바로 먹기 보다는 후숙시킨 후에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키위 보관법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후숙하는 방법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키위 후숙하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그래도 간략하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실온에서 키위의 상태에 따라서 짧게는 일주일에서 길면 한달 정도까지 숙성을 해주게 됩니다.

한달이라는 기간이 어떻게 보면 너무 길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비닐팩에 키위하고 사과를 같이 넣어 주시면 그 기간을 줄일 수 있답니다.

 

만약 익지 않은 키위를 바로 냉장고에 넣게 되면 온도가 저온으로 지속되기 때문에 후숙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신맛이 유지가 된다고 하니 덜 익은 키위는 바로 냉장고에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후숙은 반드시 냉장고가 아닌 실온상태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싱싱하게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키위 보관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를 마트에서 사가지고 오셨다면 일단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너무 많이 문지르며 씻으면 물러질 수가 있으니 살살 문질러주시고 키위에 붙어있는 스티커도 깔끔하게 떼어주시기 바랍니다.

키위를 물에 씻고 나면 맨질맨질해진 키위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키위에 묻은 물기는 키친타올로 살짝 눌러가며 닦아줍니다.

키위 보관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외부로부터 충격을 받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것입니다.

키위는 껍질이 부드운 편이고 숙성된 키위라면 훨씬 부드러우므로 외부와 부딪히거나 하면 아주 쉽게 물러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퍼백보다는 락앤락과 같은 밀폐용기를 사용해주시고 밀폐용기의 바닥에 종이호일이나 키친타올을 깔고 키위를 넣어주시고 대신 키위끼리 너무 붙지 않게 적당히 넣어주세요.

그리고 키위 위에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 역시 같은 방법으로 키위를 담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담아주실 때에는 아래에는 단단한 키위를 담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밀폐용기를 이용해서 층층히 키위를 넣고 냉장보관하면 한달까지는 싱싱하게 보관하여 먹을 수 있답니다.  

 

 

키위 보관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이어서 키위 효능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 효능

 

키위는 영양소가 아주 밀집되어 있는 건강에 좋은 과일로 키위 하나에 식이섬유, 비타민, 엽산,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5배

- 비타민c는 오렌지의 2배

- 비타민E는 사과의 6배

 

키위 효능 첫번째 항암 작용의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E,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으로 암 예방하는게 아주 탁월합니다.

 

키위 효능 두번째 불면증을 개선해 줍니다.

칼슘, 칼륨, 마그네슘 성분으로 심신 안정화시켜주며 숙면에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위 효능 세번째 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키위는 당분 함량이 낮고 섬유질이 훨씬 많이 들어있어서 체중 감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키위 효능 네번째 면역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키위에 많이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이 우리 몸 속의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면역력을 강하게 해줍니다.

 

키위 효능 다섯번째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키위에는 엽산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임신한 여성이 기형아를 출산할 확률이 현저하게 낮아집니다. 다른 채소들은 끓는물에 조리과정속에서 엽산 손실이 잘 되지만 키위는 생으로 먹으면 되니 훨씬 더 많은 엽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키위 효능은 피부미용, 성인병 예방, 변비예방, 눈 건강에 매우 이로운 과일이기 때문에 많이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키위가 아무리 좋다고 해서 너무 과하게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특히 몸이 차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이라면 더욱 적당히 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키위 보관법과 키위 효능까지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