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콘도회원권 시세 바로 알아볼게요

콘도회원권 시세 바로 알아볼게요

코로나19 때문에 해외여행을 떠날 수 없으니 우리나라 리조트의 가치가 점점 상승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콘도회원권 시세 역시 알아보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럼 오늘은 콘도회원권 시세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먼저 콘도회원권 시세 알아보기 위해 우리나라 탑 리조트인 한화리조트 콘도회원권 시세 살펴볼게요.

한화리조트 패밀리형의 등기제(공유제)로 무기명으로 할 경우 800만원정도, 무기명 회원제로 할 경우 1300만원 정도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 콘도 패밀리형 같은 경우는 23~32평형의 규모 이구요.

 

 

 

또 다른 우리나라 탑 콘도 대명리조트 콘도회원권 시세 는 다음과 같아요.

패밀리형 등기제인 경우 기명은 1300만원, 무기명은 1700만원 선이고요.

스위트형 등기제인 경우 기명은 2450만원, 무기명은 2950만원 선 입니다. 

노블리안골드는 등기제로 기명은 13000만원, 무기명은 16500만원 입니다.  

 

 

대명리조트 패밀리형은 원룸형으로 방1개와 거실, 주방, 욕실로 구성이 되어 있구요.

스위트형은 투룸형으로 방2개, 거실, 주방, 욕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노블리안골즈는 쓰리룸형으로 방3개, 거실, 주방, 욕실2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론 콘도 회원권을 언제 어떻게 어디에서 알아보느냐에 따라 시세가 차이를 좀 보이겠지만 이정도선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무주 덕유산 리조트는 골드창립은 1800만원, 로얄창립은 2900만원의 시세를 보이고 있구요.

알펜시아 리조트는 39콘도 무기명 회원제인 경우 4800만원, 클럽이에스 리조트는 35통영 회원제로 7000만원의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콘도회원제 시세 설명을 보면 기명, 무기명, 등기제(공유제), 회원제 이렇게 4가지로 구분이 되고 있는데요. 

기명이라는 것은 회원카드에 본인의 사진이 있어서 카드의 소지자만 객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구요.

무기명은 번호카드로 발급이 되어서 예약문자만 있다면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지인이나 법인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콘도 회원권에서 등기제(공유제)는 해당 지분에 대해서 소유권의 이전을 받은 후 평생동안 사용하고 소유할 수 있는 형태로 아파트의 매매와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회원제는 콘도에 회원가입을 한 이후 20년동안 사용을 하다 만기가 되면 전액환급을 받거나 아파트 전세처럼 재계약을 하는 형태 입니다. 

 

 

글램핑이나 팬션만 주로 다니던분들은 콘도회원권 시세를 보면 낯설기도 할텐데요.

요즘 많이들 구입하고 이용하는 분위기 입니다. 

이 중에 대명리조트가 아무래도 제일 유명하고 객실이 잘 갖춰진것 같습니다. 

 

이렇게 콘도회원권 시세 잘 알아보셔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잘 가줘진 곳으로 구입을 해두시면 여름 물놀이할 떄, 겨울 스키장 이용할 때, 봄 가을 꽃구경할 때 두루두루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