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쥐젖이 생기는 이유 바로이것! 제거방법 까지~!

오늘은 쥐젖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고 쥐젖 제거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거울을 보다가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쥐젖입니다. 쥐젖은 주로 목 주변에 생기고 목이 아니더라도 우리 몸 여러곳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을 자세히 보면 말 그대로 쥐 젖모양과 같이 비슷하게 생겨서 보기에 좋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쥐젖 제거방법을 알아보기도 하고 전문의를 찾아가기도 합니다.

단순하게 색깔만 안좋은것 이라면 화장으로 가리면 되지만 눈꺼풀, 겨드랑이, 가슴, 목 이러한 부위에 발생되는 쥐젖은 화장으로는 커버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임신을 할 경우 생겨나는 여러가지 신체의 변화 중 하나가 쥐젖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임신 뿐 아니라 갑작스럽게 늘어나는 몸무게, 당뇨병 환자, 노화로 인해서 섬유세포가 증식되어 생겨나기도 하니 주의있게 관찰이 필요하겠습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이유

정말 쥐젖처럼 생긴 쥐젖은 또 다른말로 섬유종 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쥐젖은 겨드랑이에 생기는 경우도 많은데 눈가에 생기는 것이 가장 보기에 안좋습니다.

눈가에 생기는 쥐젖은 미용상 좋지 않을 뿐 이것이 다른 사람에게 전염이 되거나 아프다거나 그러한 증상은 없으므로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되는 양성종양 입니다.

 

갑자기 종양이라고 하니 심각한 것 아니냐며 걱정하시는 분이 계신데요.

양성종양 이라는 것은 절대 걱정 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니 염려는 안하셔도 됩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솔직히 특별한 원인이 아직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사람들 얼굴에 점이 생기는 이유가 특별한 원인이 없듯이 쥐젖도 그러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쥐젖 생기는 이유도 점처럼 생길 때가 되어서 생겨난 것이라고 가볍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해드린 경우는 특별한 경우로 임산부의 호르몬 변화, 당뇨병 환자, 갑작스럽게 몸무게가 늘어나는 경우에 쥐젖이 생기는 이유라고 말하지만 이러한 경우와 상관없는데 쥐젖이 생겼다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주로 생기는 부위에는 목, 겨드랑이, 가슴, 서혜부, 눈꺼풀에 생기는데 왜 이러한 부위에 생기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점은 왜 등에 생기고 얼굴에 생기는 것일까요?

두 가지는 같은 이유로 알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냥 생길 때가 되어서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것이니 가볍게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쥐젖 제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기똥풀로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제거하면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성질이 강하다 보니 접촉성 피부염이 생길 수 있다는 아주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 제거방법

2. 무명실을 사용해서 없애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을 사용해서 쥐젖을 떨어져나가게 할 수는 있지만 이 과정에서 세균 감염으로 인해 전문의를 찾아가는 일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이 방법 역시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3. CO2 레이저로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문의를 찾아가서 CO2 레이저를 받고 싶다고 말하면 되는데요.

전문의를 찾아 가기 전에 제모는 먼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를 하고 나서 자세히 보면 작은 쥐젖부터 해서 여러개가 있는 것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

 

생긴 모양새를 보면 잡아 뜯으면 뜯길 것 같지만 그렇게 하면 세균감염 될 확률이 높아 더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막 뜯어내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 제거방법으로 CO2 레이저 방법은 마취 크림을 바른 후에 제거하게 되므로 작은 통증도 없이 깨끗하게 제거가 됩니다.

CO2 레이저의 장점은 방법이 아주 간단하고 흉터가 남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료 후에 후시딘을 일주일 동안 바르는 것으로 세균감염 역시 막을 수 있으니 적극 추천드리는 방법이겠습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된 무명실 사용방법, 애기똥풀 방법 등의 민간요법들은 세균감염의 위험성이 아주 높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가서 레이저방법으로 안전하고 쉽고 빠르게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쥐젖이 생기는 이유쥐젖 제거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