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장염 빨리낫는법 팩트만 정리해봤어요

장염 빨리낫는법 팩트만 정리해봤어요

장염이라는 질병은 유독물질이나 유해 미생물이 들어가 있는 식품을 먹게되면 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주로 음식을 익히지 않고 날 것으로 먹거나 제대로 익히지 않고 먹었을 때 이 질환에 노출이 되는거죠. 오늘은 장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의 주된 증상으로는 설사, 구토, 복통이 동반하게 되고 고열로 인해서 두통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하고 근육통이 동반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감기와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염은 보통 3일에서 몇 주이내에는 호전이 되는 질환인데 그래도 장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염에 걸리게 되면 구토와 설사증상을 보이게 될텐데요.

이러한 구토나 설사 증세가 멈출때까지는 하루정도는 아무것도 먹기 않고 속을 비워두시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억지로 먹으려고 해도 먹기는 힘들거에요. 몸이 음식물을 받아들이기가 힘들기 때문이지요.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 빨리낫는법

 

아무것도 먹기 않고 버티자니 배가 고파서 힘이 든다면 가볍게 흰죽을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흰죽을 먹는다고 해도 많이 먹는 것이 좋지않고 배고픔을 달래주는 정도까지만 먹어주세요.

장염 증세가 좋아지는 정도에 따라서 미음을 먼저 먹고 그 다음에는 죽을 먹고 많이 호전이 되었다면 밥을 먹는 순서대로 섭취하는 것이 위를 달래주며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장염에 걸려서 설사증세를 보인다고 해서 어떤 전문의는 지사제를 꼭 처방해주더라구요.

장염으로 설사를 한다고 해서 지사제를 반드시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왠만하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에 걸려서 바이러스나 세균 간염으로 인해 장에 트러블이 생겨서 장 속에 있는 세균을 몸 밖으로 배출하려고 하는 성질때문에 설사를 하게 되는것입니다.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 빨리낫는법

 

그런데 인위적으로 지사제를 먹게 되면 억지로 설사가 나오지 않도록 막는 것이기 때문에 몸에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설사는 몸의 나쁜 물질들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이므로 억지도 지사제를 먹어서 막으려고 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사를 끝날때까지는 지사제 먹지않고 화장실을 자주 가서 배출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 빨리낫는법

 

설사를 계속 하다보면 탈수증상이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해질이나 수분을 충분하게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해질 물질 중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은 칼륨, 나트륨, 염소 성분 입니다.

 

물 1리터에 소금을 작은 티스푼으로 반스푼정도만 넣어서 섞어서 마셔주시면 됩니다.

어떤분들은 편리하고 시원하고 맛있게 먹고자 이온음료를 마시는 분들도 계시죠.

이온음료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온음료 속에 들어있는 당분이 오히려 설사를 심하게 만들어줄 수가 있습니다.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으로 인해 전문의 진료를 보러 가면 대부분 항생제를 처방을 해주죠.

그러나 항생제 처방을 해서 먹는 것은 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문제 입니다.

왜냐하면 항생제는 장염을 일으킨 나쁜 균을 죽이지만 좋은 균까지 죽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하는 것입니다.

 

장염 약을 먹을 때에는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는 꼭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귬들을 방해하지 않고 장을 보호해 주어 장염이 빨리 좋아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먹어주면 장염이 쉽게 걸리지 않게 됩니다.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에 걸렸다면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우유, 치즈 같은 유제품이나 발효식품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을 자극할 수 있는 뜨거운 음식, 차가운 음식 역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망고, 수박, 우유, 양파, 마늘, 과일주스, 버섯, 아보카도 등의 식품들은 복통이나 설시 증상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가 있으니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장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추천하는글

국민연금 납입기간 및 국민연금 납부연령 총정리

12월 다낭 날씨 및 다낭 여행 꿀팁

12월 해외여행지 추천 떠나봅시다

겨드랑이부유방 자가진단 해보세요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총정리

동상이몽2 예고편 강남 이상화 커플스토리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밤에 소변 누는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