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및 주소변경 초간단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및 주소변경 초간단

자동차 과태료 때문에 골치 아파본 분들이라면 과태료 조회하는 방법이나 과태료 받는 주소를 어떻게 바꿀지 검색해본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과태료 조회자동차 과태료 주소변경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과태료가 발생되면 고지서가 발송이 되어 바로 납부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고지서를 분실하거나 생각치도 못한 여러가지 이유로 자동차 과태료를 내지 못했을 경우 과거에는 과태료 종류 별로 금액을 확인해서 각각 따로 납부를 했어야만 했습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를 폐차하려고 하는데 그 동안 체납한 자동차 과태료를 납부하고 싶었으나 고지서를 분실해서 무엇을 위반했고 어디에 납부를 해야하는지 몰라서 난감해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젠 자동차 과태료 조회 너무 쉽게 바뀌었습니다. 

 

 

■ 자동차 과태료 조회 꿀팁 ■

이제는 전용차로 위반, 주정차 위반 등 여러가지 자동차 과태료 종류들을 통합해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아주 간편해졌습니다. 

 

※ 자동차 과태료 종류

- 주정차 위반

- 전용차로 위반

- 녹색교통지역 운행제한 위반

- 자동차세 미납

- 의무보험 미가입 과태료

- 정기검사 미필 등등 

 

차량번호 조회하기로 자동차 과태료 통합조회 가능

 

위와 같은 다양한 과태료들을 과거에는 각각 다른 기관에 금액을 조회해서 따로 납부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차량번호 조회하기' 버튼 하나만으로 아주 편하고 쉽게 한 번에 자동차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조회하기 위해서는 서울시 교통위반 단속조회 홈페이지에 접속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과태료 교통위반 단속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서울시 교통위반 단속조회 사이트에서 자동차 과태료 조회 한 번에 가능한데요. 

혹시 법인이나 일반 사업자 등록된 차량인 경우는 사업자에 등록된 모든 차량을 조회할 때 여기에 접속 후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이용 전체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차량번호 조회하기' 눌러주시고 휴대폰 본인인증 후 자동차 과태료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과태료 주소변경 ■

간혹 자동차 과태료 고지서를 받을 수 있는 주소를 변경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예를 들면 주민등록등본에는 부모님 주소지로 되어 있지만 실제 다른 지역에서 친구와 살고 있어서 과태료 고지서를 살고 있는 주소로 받고 싶어하는 경우가 있겠죠. 

 

자동차 고지서 주소변경은 현재 살고 있는 주소지로 전입신고를 하면 자동차 주소가 자동으로 변경이 되기 때문에 과태료 고지서 역시 전입신고한 주소지로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자동차 과태료 한 번에 조회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