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자녀 예상키 계산기 및 키 크는 법과 성장판 연관성

자녀 예상키 계산기 및 키 크는 법과 성장판 연관성

유아시절에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다가 초등학교 들어가면서 우리 아이의 키가 너무 작은건 아닐지 걱정하시는 학부모님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하면 금새 2학년이 되고 금새 고학년이 될 정도로 시간은 빠른데 그만큼 우리 아이의 키도 쑥쑥 자라고 있는게 맞는지 염려를 하는 것이죠. 

 

이럴때면 자녀 예상키가 아주 궁금해집니다. 

사실 후천적인 환경요인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키인 유전적인 요인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을 가장 많이 받았다는 가정하에 자녀 예상키 계산기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녀 예상키 계산기 지금 바로 조회해보세요!

 

자녀 예상키
자녀 예상키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신분들은 자녀의 작은 키로 고민을 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키가 더디게 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 부모가 작아서 아이도 작은 경우도 있고 부모는 평균은 되지만 아이가 워낙 먹질 않아 영양소 충분치 않아 더디게 크는 경우도 있겠죠. 

 

그런데 키가 작은 부모의 아이들 중에 키가 180㎝가 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어떻게 해석하면 될까요?

유전적인 요인이 100% 좌우하지 않는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분명 유전적인 요인이 전부 좌우하진 않겠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중요한 요소이긴 합니다. 

부모의 유전적인 요인을 가장 큰 영향을 받으면서 후천적인 요인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일단 자녀 예상키 조회해보겠습니다.

 

자녀 예상키 조회하기

 

 

자녀 예상키 조회 해야하는 이유는 반드시 참고해보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녀 예상키는 유전적인 요인을 대부분 받았다는 가정하에 나오는 정보 입니다. 

 

자녀 예상키가 너무 작게 나와 놀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러실 필요는 없습니다. 

충분히 후천적인 노력으로 3~5㎝정도 또는 그 이상을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 자녀 예상키를 알아둬야 그 정보를 토대로 얼마나 더 신경을 써야할지 감이 오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자녀 예상키 계산기 보기 (클릭)

자녀 예상키 계산기

 

자녀 예상키 조회해보셨을까요?

앞서 설명드렸듯이 자녀 예상키는 절대적인 의미는 아니니 참고는 하시되 반드시 후천적인 노력을 뒤따라야 하겠습니다. 

 

키 작은 자녀를 둔 부모는 성장판 검사를 해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초등학생 저학년때 받아보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나이가 어린 경우는 성장판이 닫혀서 키가 크지 않는 것이 아니므로 성장판 검사를 한다고 해서 키가 잘 안크는 이유를 알아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이 말은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는 초등학교 저학년이 아니라는 말일텐데요.

당연하죠!

성장판은 그렇게 빨리 닫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성장판이 닫혔다고 해서 어른처럼 완전히 닫히지도 않습니다. 

그러니 너무 큰 염려는 내려놓으세요.

 

성장판 닫히는 시기

 

 

성장판 닫히는 시기는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닫히는 시기가 정해져 있기는 합니다. 

보통 남자아이들은 만 16.5세 이상되면 닫히고 여자아이들은 만 14.5세 이상되면 닫힙니다. 

일반적인 경우이고 아이들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성숙이 다른 아이들보다 좀 빠른 아이들과 스트레스를 잘 받는 아이들은 일반적인 아이들보다 성장판이 좀 더 빨리 닫힌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 아이들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자녀의 감정과 분노를 잘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고 화가 났을 때 옆에서 부모가 어떻게 이야기 해주느냐에 따라 아이들의 감정조절은 천지차이일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봅시다.

자녀 : 아 정말 짜증나고 화가 나!

부모 : 왜 그렇게 짜증을 잘 내니? (X)

부모 : 동생이 마음대로 물건을 가져가서 속상하고 짜증이 나는구나. (O)

허락도 없이 가져가 또 망가질까봐 걱정되는거구나. 충분히 화가 날 수 있겠어. (O)

그럴때 동생에서 "내가 아끼는 거니까조심히 갖고 놀고 다 놀면 꼭 갖다줘" 라고 말해보는건 어떨까?(O)

 

이렇게 우리 아이가 화를 조절하여 풀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자녀 예상키 계산기

 

앞서 설명드렸듯이 성장팜이 닫혔다고 해서 우리 아이들은 어른처럼 성장판이 완전히 닫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라고 해도 앞으로 2~3년은 더 키가 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성장판이 아직 닫히는 시기가 아니라면 더욱 키를 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겠죠. 

자녀 예상키보다 더욱 키울 수 있다는 것이죠.

 

> 자녀 예상키 계산기 보기 (클릭)

 

그렇다면 자녀 예상키 보다 더 키 크는 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키 크는 법

밥을 잘 안먹는 아이는 먹는 양을 천천히 늘려보세요.

밥양을 일단 늘린 후에 키가 클 수 있는 식단으로 바꾸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키 크게 한다고 밥과 고기와 우유만 많이 먹이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그러한 식단으로 단백질과 칼슘성분만 많이 먹이면 오히려 다른 영양소 불균형이 와서 키가 더 자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많이 먹어 살이 찐 아이는 적정량을 먹을 수 있게 옆에서 챙겨줘야 합니다. 

같은 양의 식사라고 해도 영양분은 적고 고칼로리의 식단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쉽게 허기가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또 먹게 될 것입니다. 

 

활동량이 먹은 아이들은 그 아이가 최대한 좋아하는 활동으로 운동량을 늘려주세요.

대신 X자 다리이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아이라면 과도한 점프, 농구, 줄넘기는 자제하여 무릎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매일 땀을 흘리며 활동이 많은 아이인데 키가 잘 안크고 있다면과활동으로 섭취한 영양분이 모두 쓰여졌을 가능성이 높으니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위주로 해주어 적당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키 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바르지 않은 자세로 앉아있거나 서있는 아이라면 올바르게 해줘야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취침시간이 늦거나 스트레스를 잘 받고 예민한 성격이라면 성장판을 빨리 닫히게 하여 키가 잘 자라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자녀 예상키가 크게 나왔어도 위와 같은 올바르지 못한 요인을 바르게 잡아주지 않으면 예상키는 작아질 것 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 스트레칭, 빨리 자는 습관과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들여 주세요. 

그렇다면 우리 자녀의 유전적인 요인을 충분히 넘어설 수 있을 것입니다. 

 

> 자녀 예상키 계산기 보기 (클릭)

키 크는 음식 : 우유, 두유, 콩, 두부, 고등어, 멸치, 참치,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버섯, 시금치, 브로컬리, 당근, 미역, 김, 다시마, 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