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제대로 파악하기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제대로 파악하기

여자들은 2년마다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은 많이들 아실텐데요. 그렇게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고나면 인유두종바이러스 진단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볼게요.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인유두종바이러스는 HPV 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의외로 구강이나 손을 통해서 감염되는 경우가 많고 수영장이나 목욕탕과 같은 공공장소에 다녀왔다가 감염이 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아요. 


 


간혹 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이 된 이후에 백신을 맞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 백신은 감염되기 전에 맞아야 예방이 되는것이랍니다. 

감염이 이미 된 인유두종바이러스를 없애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점은 기억해두셔야 할 것 같아요. 

현재까지는 인유두종바이러스는 없애줄 치료법이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좀 아쉬운데요.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그렇지만 그래도 다행인 점은 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다고 해도 그것이 자궁경부암으로 발전이 되려면 10년이라는 긴 세월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동안 면역력을 올려주고 건강에 신경쓰며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면 안전할 것 입니다. 

면역력을 올려줘도 자연적으로 인유두종바이러스 가 소실되는 경우도 아주 많거든요.


 


실제로 자궁경부암 환자를 보면 인유두종바이러스 가 감염된 경우가 99%정도이므로 주기적인 자궁경부암 검진은 정말 필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가장 대표적인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은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서 걸리는 경우가 가장 많이 때문에 스스로 조심해야할 필요성 또한 중요해요.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이 된 것은 세포진 검사를 통해서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궁경부에서 감염이 의심이 되면 질 확대 검사를 통해 상급 병변의 유무를 체크해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이런 방법은 자궁경부암 검진을 할 때 인유두종바이러스 의심되어 비정상적인 조직을 조직검사하게 하는 것인데요. 

조직검사 결과 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이 된 것으로 결과가 나오면 보다 면밀하게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을 잘 받아야만 한답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아직까지는 인유두종바이러스를 완전히 없앨 치료법이 나온것은 아니지만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직검사가 필요할 경우 조직검사를 꼭 받아서 병적인 부위를 없애주고 재발율을 감소시켜주는 것이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일 것 입니다. 


오늘은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 그리고 이 바이러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자궁 뿐 아니라 모든 질병의 진행을 막는것은 정기적인 검진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랄게요. 




< 인기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