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정보속으로

애플아이디 잠김 당황치말고 이렇게!

애플아이디 잠김 당황치말고 이렇게!

아이폰을 혹시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당황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애플아이디 잠김 증상 입니다. 저뿐 아니라 주위에도 이런 경험때문에 골치였던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생각보다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애플아이디 잠김 해결팁에 대해 알아볼게요. 


애플아이디 잠김애플아이디 잠김


일단 아이폰을 처음 구매하게 되면 무조건 애플 아이디 먼저 만들게 되죠. 

어플이라도 다운받으려면 애플 아이디는 꼭 필요하니까요.

애플 아이디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쉬워요. 


 


애플 아이디 만들기 위해 일단 설정으로 들어가서 상단에 Apple ID 라고 시작되는 문구를 클릭 후 Apple ID가 없거나 잊어버렸습니까? 라는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런 후 Apple ID 생성 버튼을 클릭해서 생년월일, 이름,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서 바로 애플 아이디를 만들 수 있죠.


그런데 여기에서 만들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꼭 잊지 않도록 메모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애플은 특히 보안에 철저하기 때문이지요.

이메일로 들어가서 인증과정을 하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애플아이디 잠김애플아이디 잠김


이렇게 애플 아이디를 만든 후 잘 사용하다가 어느 날 어플을 다운로드 하려고 스토어에 들어갔는데 갑자기 Apple ID 잠김 이라며 보안상의 이유로 Apple ID가 잠겼다며 잠금 해제원하면 신원을 확인하라는 멘트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애플 이럴때 아주 굉장히 당황스럽죠. 


 


이렇게 애플아이디 잠김 증상이 나오면 이 잠김메세지 바로 아래에 나온 보안질문에 답을 하거나 비밀번호를 변경해보세요. 

기존의 비밀번호를 확실하게 알고 있다면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되는데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서류가방 모양 같은 아이콘을 누르고 밑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 라는 문구가 보일텐데 그 문구를 눌러주세요. 

그리곤 나오는 순서대로 진행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해보거나 또는 전화번호 인증으로 애플아이디 잠김 해결할 수 있답니다. 


애플아이디 잠김애플아이디 잠김


그런데 만약 이렇게 해보았는데도 잘 안된다면 다시 휴대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을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해보는거에요. 

대신 본인의 애플 아이디과 비번이 모두 맞아야겠죠.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가서 애플 아이디를 클릭하시고 로그아웃을 한 후 다시 로그인을 해보세요.

그리고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밑에 로그아웃을 누른 후 역시 로그인을 다시 해주는거에요. 


이렇게까지 해보아도 혹시 안될경우 애플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간단하게 해결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애플아이디 잠김애플아이디 잠김애플아이디 잠김


혹시 기계치라서 이 방법도 저 방법도 모르겠다면 그냥 처음부터 애플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일요일에도 상담사와 연결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아주 편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은 애플아이디 잠김 해결팁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 조회수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