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납부 및 카드납부 변경 할인 혜택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납부 및 카드납부 변경 할인 혜택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항목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아파트 관리비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파트 관리비를 직접 고지서로 납부를 하거나 계좌로 자동이체 하여 납부를 하시죠.

아파트 관리비는 매월 지출이 되는 고정지출인 만큼 카드사에서 생활요금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니 잘 체크하셔서 혜택 꼭 챙겨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납부 신청하는 방법과 카드납부 변경 및 할인 혜택에 대해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납부 하는 방법은 아파트아이 라고 하는 어플을 통해서 신청을 하거나 각 사용중인 신용카드 어플에서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이렇게 관리비를 신용카드로 자동납부할 경우 신용카드마다 부여되어 있는 유효기간은 잘 체크하셔서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재발급받은 후 새로운 카드로 변경작업을 해주셔야 미납처리가 되지 않기에 관리를 필요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납부 신청하기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납부 신청하기 위해서 아파트아이 라고 하는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각 카드사별 어플에서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파트아이 어플에서 이용하기에 아파트아이 어플에서 이용하는 방법과 각 카드사별 어플에서 이용하는 방법도 계속 이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아이 어플 바로가기 

 

아파트아이 어플에 접속하였다면 "생활요금 자동이체 신청" 문구를 선택해주세요. 

생활요금 자동이체 신청 화면에서는 아파트관리비 뿐 아니라 도시가스, 주택임대료, 4대보험료, 교육비 등을 자동이체 신청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하므로 아파트아이 어플에서 모든과정이 끝나는 것이 아니므로 한 어플에서 모두 끝내고 싶으신 분은 사용하시는 신용카드 어플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각 신용카드 어플에서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계속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아파트아이" 어플 접속 

② "생활요금 자동이체 신청" 선택 

③ "아파트 관리비" 선택 

④ "신용카드" 선택

⑤ 자동이체 신청

 

자동이체 신청 누르면 선택한 신용카드 자동납부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거의 끝나가니 이제 집중해주세요.

 

 

전환된 해당 신용카드사 어플 화면에서 아파트 관리비 신청 메뉴에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카드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도 역시 같은 방법으로 연결하여 카드사의 화면에서 "신청"화면이 아닌 "변경"화면에서 카드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어플에서 신청

 

 

아파트아이 어플 보다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어플에서 직접 자동납부 신청하는 것이 편한분들도 계시죠.

저 역시 그런데요. 

저는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카드로 먼저 소개해드리고 신한카드 등 다른카드에 대해서도 부연설명 이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어플에서는 "라이프" 선택 → 납부서비스에서 "자동납부" 선택 → "아파트관리비" 선택 해주세요.

해당 아파트가 자동납부 가능한 아파트인지 "서비스 신청 가능 아파트 조회" 누르셔서 조회해보세요.

아파트 대부분은 가능합니다. 

 

 

하단의 "자동납부신청" 버튼을 누르신 후 정확한 아파트이름과 도로명 이름과 동 호수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간혹 잘못 입력하여 본인도 모르게 다른집의 관리비를 자동결제하게 되는 사태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주소를 한 번더 체크해보신 후 자동납부 신청해주세요. 

 

우리카드에서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납부 신청을 하면 추후 카드 재발급을 할 경우 변경된 최종카드로 자동납부 처리가 되니 그러한 점은 편리합니다. 

 

최종적으로 신청이 완료되면 정보를 다시 확인하도록 보여주니 한번도 봐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자동납부 신청이 되었다고 또 한번더 확인하라고 문자도 줍니다. 

 

우리카드 같은 경우는 최초이체예정일자의 4일전 날짜가 카드사로 승인들어가는 날짜이니 참고하셔서 카드대금 관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우리카드는 매달 결제일14일이 전월 1일~말일까지의 실적대금이기 때문에 카드요금 관리하기 가장 수월한 결제일이 14일이니 참고해주세요.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다른카드 아파트관리비 신청 간단합니다.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납부 신청 역시 너무 쉬운데요. 

 

①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해당 카드사 어플 접속하여 로그인해주세요.

② "편의" 선택해주세요.

③ 생활요금에서 "아파트관리비" 선택해주세요. 

④ 자동납부 신청 선택해주세요. 주소지 입력후 신청내역 조회로 다시 한번 체크해봅니다. 

 

대부분의 카드들이 신청할 수 있는 경로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므로 직접 해보시면 너무 쉬울 것 입니다.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할인 혜택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할 경우 할인 혜택은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우리카드는 2021.8.2 ~ 2021.8.31까지 우리카드로 2건~ 4건 자동납부 신청하면 1만원~ 4만원 캐시백 해드리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아파트관리비, 임대료, 학부모부담금,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휴대폰요금 중 2건에서 4건 자동납부 신청 후 응모하기 버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카드사마다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이벤트가 다양하게 있으니 잘 살펴보시면 할인 혜택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파트관리비 뿐 아니라 모든 생활요금 자동이체 관리를 한 번에 하고 싶다고 바로 아래 아파트아이에서 지금 확인해보세요. 아주 편리합니다. 

 

아파트아이 어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