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및 수족냉증에 좋은 차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및 수족냉증에 좋은 차

본격적으로 추운 겨울이 되니 저처럼 손과 발리 너무 차가워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손을 겨우 비벼서 따뜻하게 만들어도 시간이 지나면 금새 차가워지는 손 때문에 힘들때가 있어요. 발까지 시려우니 괴롭답니다. 오늘은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그리고 수족냉증에 좋은 차 까지 알아볼게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겨울철 수족냉증 같은 경우는 단순히 손과 발이 저리는 거에 그치지 않고 손발저림, 무감각증, 동상 까지 증상을 보일수 있고 더욱 심해지면 안면홍조, 소화장애까지 생길 수가 있어서 반드시 관리를 해줘야만 합니다.

 

수족냉증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발생되는 증상으로 심장에서 손과 발끝으로 가는 말초혈관이 막히게 되면서 발생이 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해주는 음식을 위주로 먹으면 수족냉증까지 좋아질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음식은 톳 입니다.

톳은 해조류 중에 영양가가 굉장히 뛰어난 음식으로 막혀있는 혈관을 청소해주는 식품으로 유명하답니다.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톳을 먹게되면 수족냉증이 점차 좋아지는 것을 느낄수 있을거에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두번째는 부추에요.

부추는 굉장히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철분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혈액 순환과 생성에 굉장히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추는 따뜻한 성질 때문에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무릎과 허리도 따뜻하게 보호해주면서 신체 전반적으로 혈액순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추는 쉽게 물를수 있는 음식이라서 싱싱한 부추 고르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색깔이 일단 선명한 초록색을 띄어야 하고 끝 부분이 곧고 탄력적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세번째는 연근 입니다.

연근은 몸 속의 굳은 어혈을 풀어주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줘요.

연근 속에 함유되어 있는 끈적끈적한 뮤신이 소화가 잘 되도록 해준답니다.

 

연근 속에 들어있는 타닌성분은 지혈이 잘되도록 해주기 때문에 몸이 냉하고 코피가 잘 나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꾸준히 먹게 되면 소화장애, 수족냉증, 변비에도 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네번째 음식은 복숭아 입니다.

대부분의 과일중에 복숭아는 대표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이죠.

성질이 따뜻하다보니 기본적으로 수족냉증에 좋은 과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복숭아는 오장의 기능까지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유명하죠.

꾸준히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는 대추 입니다.

대추는 동의보감에도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나올정도로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한 음식이죠.

대추는 성질이 온화해서 대부분의 약재와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대추는 식이섬유가 아주 많고 따뜻한 성질에 혈액순환을 도와줘서 수족냉증 개선 뿐 아니라 자궁질환에도 좋습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수족냉증은 손과 발만 차가운 것이 아니라 아랫배와 허리까지 차갑게 만드는 것인데요.

한방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수족냉증을 이겨내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차를 소개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삼, 쑥, 구기자, 생강, 계피, 대추를 약재로서 차로 끓여서 하루에 아침과 저녁에 꾸준히 마셔주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자궁질환을 가지신 분은 당귀, 더덕, 향부자를 차로 달여서 마시면 너무 좋습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차

 

수족냉증에 좋은 차

보골지차가 아주 좋습니다.

보골지차는 수족냉증에 당연히 좋고 온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면서 신장기능까지 좋게 해줍니다.

그래서 소변의 양도 많게 만들어주는 좋은 차입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차

 

생강차 역시 수족냉증에 너무 좋습니다.

생강을 말려 분말로 내어 끓여 마시면 건강에 매우 좋을 뿐만 아니라 손발이 차고 소화가 평소 잘 안되는 사람에게 매우 좋습니다.

 

생강차를 끓일 때 계피가루를 약간 넣어주면 맛도 더욱 좋아지고 건강을 더욱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쑥조청차도 역시 수족냉증에 굉장히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차인데요.

쑥을 삶아서 물을 꼭 짠 후에 계속 저어가면서 불에 고우면 조청과 비슷하게 되는데요.

이 쑥조청 두 티스푼을 따뜻한 물에 타서 꾸준히 마셔주면 소화장애에도 좋고 장 건강에 좋으며 온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줍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차

 

수족냉증에 좋은 차

 

 

오늘은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그리고 수족냉증에 좋은 차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비용이 비싸지 않으면서도 가까운 곳에 몸에 좋은 음식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무엇이든 꾸준히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글

국민연금 납입기간 및 국민연금 납부연령 총정리

12월 해외여행지 추천 떠나봅시다

초겨울 인사말 및 초겨울 인사말 모음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총정리

2020 수험표 할인혜택정보 및 수험생할인 충정리 !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밤에 소변 누는 아이

65세이상 교통카드 및 65세이상 교통카드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