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및 기준 총정리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및 기준 총정리

코로나19 사태가 이렇게 장기화가 될 줄 정말 몰랐습니다. 장기화로 인해 평생토록 기억에 남을만한 경제적인 고통이 이어지고 있는 현실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금 제도를 내놓고 있고 최대한 사각지대에 몰려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들이 줄어들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곧 있으면 지급이 될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및 기준 모든 내용에 대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란 소상공인 5차지원금으로 2020년 8월 16일 기준 올해 6월 30일까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경제적인 피해를 입으신 소상공인 대상으로 지원을 해드리는 제도 입니다. 

영업제한을 받은 소상공인은 최대 9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집합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은 최대 2천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지원금 내용은 계속 이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회복자금 대상자 조회하기

 

 

희망회복자금 대상자 조회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희망회복자금은 사업장의 업종, 방역수준, 방역 조치 기간 등에 따라서 지급의 차이가 있는데요. 

 

□ 경영 위기 업종 

2020년 평균 매출액이 2019년이 비해 10%이상 감소했고 개발 사업체의 매출이 감소한 경우 최대 4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영업 제한 업종

영업 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후 2019년 이후 1개 반기라도 매출이 감소한 경우 최대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집합 금지 업종

단 한번이라도 집합 금지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은 최대 2천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업종이 어떤 업종에 해당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업종에 따른 희망회복자금 지급금액

 

 

그 다음 업종에 따라 차등지급되는 희망회복자금 지급금액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급 대상이 되면 최소 50만원 ~ 최대 2,000만원의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장의 매출액에 따라 차등지급이 되며 지원금액이 장기와 단기로 크게 구분지어집니다.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과 동일하게 간단합니다. 

계속되는 지원금 제도로 인해서 점점 신청방법이 간소화되어가고 있는데요. 

희망회복자금 제도 역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 대상자에게 문자로 사전에 통보해줌.

□ 본인인증과 사업자정보 및 지급계좌 입력필요함.

□ 지급시기 : 8월 17일 지급예정으로 신청 후 당일 또는 차일 지급으로 빠른 지급 예상됨.

혹시 최근에 시작된 사업장은 구체적으로 자격요건을 확인하게 되므로 8월말경 지급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기준 모든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경기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5분안에 하기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의 가입자가 오납이 되었으니 정확히 알지 못하여 환급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들이 점점 늘어나 환급금액이 굉장히

jhbliss.tistory.com

 

 

 

 

희망두배 청년통장 2021 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희망두배 청년통장 2021 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서울시와 서울시의회가 열심히 일하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결혼, 주거 등 미래를 위해서 목돈 마련의 기회를 지원하고자 희망두배 청년통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