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사진으로 옷찾기 구글에서 쉽게가능!

사진으로 옷찾기 구글에서 쉽게가능!

인터넷이나 방송을 보다 보면 누군가가 입고 있는 옷이 너무 예뻐 어떤 브랜드 옷인지 비싸지는 않은지 궁금해서 찾아보고 싶을 때가 있죠. 그러다가 가격대가 부담되지 않으면 구입하고 싶기도 합니다. 오늘은 사진으로 옷찾기 구글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쉬운 방법 알려드려 볼게요.

 

 

예전에는 다음이나 네이버에서만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검색해보곤 했었죠.

하지만 이제는 구글에서도 정보를 알아보고 검색해보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찾지 못했던 정보들을 구글에서 볼 수 있는 경우들이 많고 내용도 풍성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사진으로 옷찾기 역시 구글 옷 검색으로 가능하다는 점 이야기해볼게요.

 

 

 

사진으로 옷찾기 기능이 네이버에서도 가능은 하지만 저는 구글에서 하는 것이 편하고 좋더라고요.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핸드폰을 개통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이 있죠.

그 어플들 중에 구글 포토 라고 하는 어플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 거에요. 

바람개비 모양의 구글포토 어플을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예전에 인터넷을 보다가 김희선이 입고 있는 재킷이 어디 브랜드인지 궁금해서 캡처를 해두었거든요.

 

 

사진을 찍거나 이미지를 캡처해두면 구글 포토 어플에 자동으로 사진이 저장되고 있을텐데요. 

구글포토 어플을 실행하여 알아보고 싶은 사진을 클릭한 뒤 하단에 보이는 렌즈 단추를 클릭해주세요. 

구글 렌즈 단추를 클릭해주면 사진에서 보이는 재킷과 비슷한 브랜드나 똑같은 브랜드의 의류를 보여줍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다면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더 많은 정보를 손쉽게 볼 수가 있어요.

 

 

 

구글포토에서 이렇게 사진으로 옷찾기 기능을 너무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저는 자주 활용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연예기사나 영상을 보다가 너무 마음에 드는 옷이나 가방을 보면 바로 미리 캡처를 해두고 있어요.

구글 포토에서 구글 렌즈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이뿐만이 아닌데요.

제품이나 물건에 적혀있는 문구를 가지고도 이것이 어떤 물건인지 바로 찾아주기도 해요. 

그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이어서 설명해볼게요. 

 

 

또 이렇게 인터넷을 보며 연예인 옷 찾기 하다가 김희선이 메고 있는 빨간색 숄더백이 너무 예쁘고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래서 어떤 브랜드의 가방인지 가격은 얼마 정도 하는지 그리고 너무 비쌀 수 있으니 비슷한 모양의 가방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서 역시 구글 포토의 구글 렌즈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구글포토구글렌즈를 실행시켜 보니 바로 김희선이 이 재킷을 입고 이 가방을 메고 나온 방송은 미우새라고 방송 이름까지 알려주네요. 

미운 오리 새끼 방송에서 이렇게 차림새를 하고 김희선이 나온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방에 대한 정보들이 주르륵 나옵니다. 

가격가지 바로 표기되면서 브랜드 이름까지 나와서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구글 옷검색 너무 쉬워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친구네 집에 놀러 갔다가 식탁 위에 올려둔 영양제가 있는데 온통 영어로 쓰여있어서 이것이 무슨 영양제인지 참 궁금했습니다. 

친구에게 물어볼 수도 있지만 구글 렌즈를 이용하고 싶더라고요.

구글 포토의 구글 렌즈로 찾아보니 영양제 케이스에 적혀있는 영어 문구를 가지고 찾아주는 센스가 보입니다. 

정말 이렇게 편리할 수가 없네요. 

 

구글의 기능은 앞으로 더욱 상향될 것입니다. 

상향될 기능 중 하나가 구글 렌즈가 수학 문제를 풀어준다는 것인데요. 

수학 문제를 숙제(Homework)필터로 카메라 비추면 수학문제를 풀어주면서 풀이 방법과 정답을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꺼진 핸드폰 위치 추적 어떤 방법으로?

꺼진 핸드폰 위치 추적 어떤 방법으로? 아무리 정신 차리고 지낸다고 해도 바쁘게 생활을 하다가 보면 휴대폰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됩니다. 그럴 때일수록 당황하지 말고 차근히 찾을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