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방법 쉽게 하기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방법 쉽게 하기 

얼마전까지만 해도 누구나 공인인증서로 쉽게 은행업무를 볼 수 있었죠. 그러나 최근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인해 공인인증서는 없어지고 공동인증서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상에서 거래를 할 경우 본인 확인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서 범용공인인증서가 요구되는 경우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보다 쉽게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하기 위한 그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 검색만 해보아도 아주 다양한 인증서들을 볼 수가 있고 어떤 인증서를 받아야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 많은 인증서 중에 범용공인인증서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받게 되면 기업용 인증서가 필요한 아주 많은 곳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 만능 인증서가 됩니다. 

이 만능 인증서 하나로 수십장의 사용자용 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므로 편리성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곤 합니다. 

 

 

일반 인증서 같은 경우는 최소 2개에서 7개까지도 발급받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일반 인증서는 각각의 인증서마다 사용하는 곳이 달라서 매번 인증서를 체크하게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서 사용하게 되면 그러한 번거로움이 확연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방법 ■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아주 쉽게 3단계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며 위처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 나뉘어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데요. 

본인에게 해당되는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여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가능한 기간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지는데요.

사용기간은 1년에서 3년형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현재 범용공인인증서 할인 행사 진행중이므로 아래 누르셔서 할인혜택 설명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할인 행사는 자주 하는 것 같음)

 

 

범용공인인증서 신청하기 누르면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본인의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내용(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등)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할 때 오타가 나오면 잘못된 정보로 인식되어 재발급해야할 수 있으니 오타 없이 작성되도록 꼼꼼히 살펴보며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범용공인인증서 신청서 제출 방법 ■

 

 

범용공인인증서 신청서 제출 방법에는 직접방문하는 방법과 찾아가는 서비스 2가지가 있는데요.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따로 시간내서 발급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제출기관에 방문하는 등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찾아가는 서비스란, 신청자께서 요청한 주소지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해당 서류들을 제출을 하고 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 입니다. 

 

각 기관으로 본인이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활용하시면 아주 편리합니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고 사무실에서 편하게 서류제출을 하면 되니 이보다 편할 순 없습니다. 

 

 

제출자가 대표자인지 대리인인지에 따라서 제출서류는 달라지니 위 내용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개인의 인감증명서를 준비하시고 법인사업자는 법인인감증명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서류제출을 모두 하시게 되면 담당자에게 발급안내장을 받게 됩니다. 

발급안내장에 나오는 인가코드와 참조번호는 아주 중요한 내용이니 꼭 염두해두시기 바랄게요. 

 

발급안내장을 받으셨으면 다시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하셔서 인증서 발급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인가코드와 참조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여 암호를 입력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모두 마치게 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증서의 위치는 대부분 USB 같은 이동디스크에 저장을 많이들 하십니다. 

또는 PC에 저장을 하고 USB 복사를 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