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발목펌프운동 효능 이건 무조건 해야되요~!!

여러분들은 일주일에 몇 번 운동을 하시나요? 정말 꾸준히 운동을 해서 운동효과를 보이려면 번거롭거나 어려운 운동이라면 실천하기 쉽지 않을 것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발목펌프운동은 집에서 티비 보면서 너무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 꾸준히 할 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몸에 너무 좋은 발목펌프운동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목펌프운동 효능

 

 

발목펌프운동 하나로 고혈압약을 끊었다고 한다면 너무 솔깃하지 않으세요?

저희 친정어머니도 고혈압이 심해서 고혈압약을 드신지 오래되셨거든요. 당장 발목펌프운동 하라고 발목펌프운동기구 사드렸습니다. 발목펌프운동 효능 정말 대단합니다.

내 몸으로 병 고치는 기적의 운동법 이라고 소개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발목펌프운동은 발목이 아니라 종아리를 두드려주는 운동법으로 이 운동을 하게 되면 종아리 속에 있는 핏줄을 두드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온 몸의 피가 잘 순환되도록 해주는 엄청난 발목펌프운동 효능이 있습니다.

우리 몸의 핏줄은 11만 2천km의 길이로 지구의 두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길이로 엄청난 길이의 핏줄이 우리 몸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있습니다.

우리 몸의 아래로 아래로 내려가는 혈액은 심장에서 나오는 피가 폐, 콩팥에서 잘 걸러지게 되고 심장에서 밀어주면서 중력이 당겨지게 되어 원활한 혈액순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나 위로 올라가는 혈액은 좀 많이 다릅니다.

온갖 노폐물을 담고 있는 무거운 혈액은 위로 올라가는 것이 어려운 일인데 발목펌프운동을 해줘서 종아리를 두드리면 심장으로 올라가는 힘을 실어주어 혈액순환을 돕게 해줍니다.

쉽게 말해서 종아리에 흐르는 혈액을 심장 쪽으로 펌핑을 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발목펌프운동 효능

 

 

발목펌프운동 효능으로 나무토막에 종아리를 두드린다고 무슨 고혈압에 도움이 될겠냐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발목펌프운동을 제대로 하게 된다면 5분만으로도 혈압이 떨어지는 것을 스스로 느낄 수가 있습니다.

고혈압 이라는 것은 피의 흐름이 좋지 않아서 생기는 병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산소의 영양분을 받고 쓰고 남은 노폐물을 배출해야 합니다. 이러한 역할을 해주는 것은 피의 역할 입니다. 그런데 피의 흐름이 좋지 못하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혈압이 상승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발목펌프운동으로 피의 흐름을 좋게 해주면 당연히 혈압은 내려가게 되는 것 입니다.

 

 

발목펌프운동 효능

 

 

우리 몸 속에는 100조개의 세포가 들어있는데 이 세포들이 스스로의 구실을 잘 하려면 산소영양 공급이 필요하고 노폐물 배출을 위해 원활한 혈액 순환이 필요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혈액 순환이 안되는 곳이 종아리와 발 입니다.

종아리만 잘 다스려주어 종아리만 튼튼하게 해준다면 심장도 튼튼해지고 온 몸의 혈액 순환을 아주 좋게 만들어 줍니다.

 

 

 

발목펌프운동은 다리를 들었다가 내려뜨릴때에 서서히 내려뜨리는 것이 아니라 중력 가속도로 다리를 떨어뜨려 심장으로 가는 혈액 순환을 촉진 하는 것입니다.

고혈압과 혈액 순환 장애를 개선하기 위한 운동으로는 이 운동만한 것이 없으니 꼭 기억해주셔서 매일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목펌프운동 효능

 

 

손 발 저림으로 고생하시는 주부님들도 굉장히 많으시죠?

이러한 경우에도 역시 혈액 순환 장애로 보기 때문에 발목펌프운동 효능을 확실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피로개선 효과도 발목펌프운동 효능으로 아주 탁월합니다.

피로는 간의 해독기능이 떨어지거나 요산, 젖산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몸 속에 쌓여서 생기게 되는 것이 피로입니다.

종아리는 간 경락이 흐르는 곳으로 종아리를 잘 다스려 주면 간 해독 기능까지 좋게 만들어 줍니다.

제가 하루 일과를 마치고 고단할 때 거실매트위에 누워서 티비를 보면서 발목펌프운동을 하는데요.

운동을 하면 확실하게 종아리 피곤함과 온 몸의 피곤함이 사라집니다.

발목펌프운동 효능이 이렇게 굉장히 우수하니 기적의 운동법이라고 해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