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 및 도시가스 1루베 가격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 및 도시가스 1루베 가격

슬슬 추운 겨울철이 다가오니 도시가스에 대해 궁금한 점들이 자꾸 나오네요. 그래서 오늘은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도시가스 1루베 가격 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 이미 많은 분들이 알아보셔서 아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을 위해 이야기해볼게요.

저는 처음에 계량기 볼 때 저 빨간네모 안에 있는 숫자를 보는 건줄 알았는데 정반대였어요.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은 검정네모 안에 숫자만 보면 되요.




도시가스 비용은 저 검정네모안에 있는 숫자를 가지고 계산이 나온답니다. 

빨간네모 바로 앞에 있는 검정네모 안에 있는 숫자가 보일텐데요.

그 자리의 숫자가 1루베일때 800원에서 1200원정도로 보시면 되요.

지역마다 도시가스 1루베 가격 의 차이는 좀 있어요. 


참고로 도시가스 1루베 가격 은 저렴한 편인데 엘피지 1루베는 4천원정도 해서 가격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더라구요.

참고만 해주세요.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


최근에 아침에 보일러를 켜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보일러에서 웅 소리가 나면서 작동되길래 이상하다 싶어 도시가스 계량기를 보니 빨간네모 안에 있는 숫자가 올라가더라구요.

그래서 이상해서 도시가스에 연락해서 도시가스에서 직원분이 방문을 하셨습니다. 


 


도시가스 직원분이 오시더니 가스가 새서 계량기 숫자가 올라가는 거라면 하루종일 소량씩 계속 계량기 숫자가 올라가는 거라고 하네요.

그런데 저희는 오전두세시간 동안만 빨간네모안에 있는 숫자가 조금씩 올라가다가 오전 11시 좀 넘으니 더이상 숫자가 올라가질 않았어요.


이런 경우는 가스가 새서 계량기 숫자가 올라가는게 아니라 보일러의 영향으로 계량기가 올라가는 거니 보일러쪽으로 확인을 해보라는 답변과 함께 빨간네모 안에 있는 숫자는 돈으로 청구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아 큰 걱정은 일단 덜어놓았습니다.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


혹시 보일러가 동파방지를 위해서 혼자서 작동되는 경우도 있고 그럴때는 계량기 숫자가 올라가니 확인해보라 하여 보일러 회사에 연락해서 여쭈어 보았죠. 

동파방지를 위해 보일러가 스스로 작동되는 경우는 한 겨울날씨일 경우 그런증상이라 가을철에는 그런 이유로 작동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 보일러가 난방을 틀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혼자 작동되는 경우는 24시간 정도 보일러를 가동시키지 않았을 경우 고착방지를 위해 보일러의 순환펌프 등 작동이 잘되도록 잠깐 스스로 가동되는 경우가 있고 그러한 경우는 30초에서 90초정도 보일러가 웅 소리를 내며 작동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을 들었어요. 


그래서 이러한 경우 계량기가 조금 숫자가 올라갈 수는 있겠죠.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


혹시 이렇게 조금씩이라도 계량기 숫자가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길 원한다면 보일러 바로 옆에 있는 코드를 뽑으라고 하네요.

그런데 고착방지를 위해 보일러가 종종 가동되는 기능은 필요한 듯 하여 코드를 뽑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도시가스 계량기 보는법 그리고 도시가스 1루베 가격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 인기 많은 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