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단감 칼로리 및 단감 보관법 등 모든정보

단감 칼로리 및 단감 보관법 등 모든정보

단감은 가을에 많이들 먹는 과일 중에 하나인데요. 달콤하고 영양가도 풍부해서 아이들 간식과 노인들이 부드럽게 챙겨드시기 좋은 과일 입니다. 오늘은 단감 칼로리단감 보관법 등 다양한 단감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단감은 가을부터 먹기 시작해서 겨울철에도 맛있기 즐길 수 있는 과일이죠. 

부드럽게 먹을 수도 있고 아삭한 식감이 아주 좋은 과일이기도 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단감 칼로리 는 몇이고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볼게요.

 

 

 

단감 칼로리 알아보기 전에 단감 효능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단감의 100그램에는 비타민C가 무려 110mg이나 함유되어 있어요. 

보통 단감 한개가 200그램은 되기 때문에 하루에 단감 반개만 먹는다고 해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킨다고 봐두 무방 합니다. 

 

비타민c 뿐 아니라 베타카로틴도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 몸 속에서는 비타민A로 전환이 되어 시력을 지켜주고 눈의 피로도 빠르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타닌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서 알콜 흡수를 막아주어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 입니다. 

또한 단감 속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에 건강에 아주 이롭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감의 스코폴린틴 이라는 성분은 혈관의 벽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이로운 단감 칼로리 는 100g 당 44kcal 로서 칼로리가 낮은 과일 입니다. 

칼로리는 낮지만 식이섬유는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과일이니 자주 많이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장 건강에도 매우 좋아서 변비를 가지고 계신분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좋은점이 가득한 단감이지만 너무 과하게 먹게 되면 오히려 부작용을 경험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부작용이 없는 음식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단감은 차가운 성질을 띄는 과일이다보니 몸이 찬분들은 너무 과하게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감 보관법을 제대로 하여 신선하게 오래두고 먹는 것이 좋을텐데요. 

단감은 높은 온도에 취약하기 때문에 실온에 두게 되면 금새 물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베란다나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껍질이 제거된 단감이 있다면 지퍼백에 담아서 밀봉하여 냉장보관을 하면 달콤한 그 맛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점점 서구화되어 가고 있는 우리들의 식습관을 돌이켜보고 올바른 식습관으로 고쳐보고자 미리 노력을 해야 해요.

피자, 햄버거, 라면, 인스턴트 음식 보다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들을 먹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고 하죠?

건강하다고 편하게 인스턴트 음식 자주 드시지 마시고 단감도 자주 드시고 건강에 이로운 음식들 위주로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단감 칼로리 및 단감 보관법, 단감 효능 등 다양한 단감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 및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시간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 및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시간 처음 에어프라이어가 우리나라에 도입이 되었을 때 완전 신박한 아이템으로 보고 인기가 엄청나게 치솟았습니다. 기름이 아닌 공기중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