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정보속으로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이렇게 하면 해결!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이렇게 하면 해결!

요즘에는 카페와 같은 외부에서 노트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정말 많죠.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종종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입니다. 이럴 때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날씨 좋은 날 노트북 가지고 나가서 밖에서 컴퓨터를 하면 기분도 좋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더라구요.

이럴 때 노트북 마우스 패드 가 말썽이면 정말 속이 터집니다.


 


그래서 노트북 마우스 패드 잘 안될 때 보조 마우스도 없으면 정말 난감하죠.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은 그 불편함을 모를거에요. 

그렇다면 이럴 경우 어디부터 살펴봐야할지 알아볼게요.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첫번째로 살펴볼 곳은 펑션키로 터치패드가 잠겨있지 않은지 보는거에요.

노트북의 키보드를 보시면 Fn 이라고 하는 펑션키가 있습니다. 

이 펑션키를 이용해서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는 터치패드가 잠겨있는 것을 풀 수가 있거든요.


 


펑션키를 알고 나면 노트북 마우스 패드 잠김이 너무 허무하고 쉽게 풀려버릴 수 있다는 거죠.

대부분의 노트북은 잠긴 터치패드를 풀려면 Fn버튼과 F5 버튼을 누르라고 하지만 모든 노트북이 같은건 아니에요.


꼭 본인의 노트북 키보드에서 F1부터 F12까지 눌러보면서 화면에 터치패드 이미지가 나타나는 버튼을 찾으셔야 해요. 

터치패드 이미지가 나타나면 그 버튼이 터치패드 잠기고 풀수 있는 단축버튼인거죠.


그럼 Fn 버튼과 찾으신 터치패드 버튼을 함께 눌러서 한번 누르면 잠김이 되고 다시 한번 누르면 잠김이 풀리게 됩니다.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터치패드 잠김버튼은 본인도 모르게 눌렀거나 혹은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자녀가 눌렀을 확률도 높으니 꼭 가장 처음으로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랄게요. 

두번째로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체크해야 할 부분은 드라이브로 발생되는 트러블 입니다.


 


노트북 마우스 패드 가 말을 안듣는다면 어떤 드라이브를 사용중인지 체크하기 위해 왼쪽밑에 보이는 윈도우 이미지를 누른 후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

화면에 나타난 목록중에 장치 탭을 눌러줍니다.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장치탭을 눌렀다면 화면에서 마우스 패드 또는 터치패드는 찾아 눌러주세요. 

그러면 우측 위쪽에 파란색으로 보이는 추가설정을 볼 수 있을텐데요.

그것을 눌러주면 팝업된 창에서 하드웨어를 눌러서 지금 사용되고 있는 드라이브 명칭을 체크해서 구글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는 거기에서 사용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추어서 해당 노트북 제조사 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다시 설치를 해주세요.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마지막으로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그 원인은 하드웨어에 있을텐데요. 

하드웨어가 문제가 발생된거라면 기술적으로 접근해야 하므로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하드웨어에 문제가 생긴일은 없길 바라며 너무 걱정마시고 노트북 마우스 패드 가 안될때는 대부분 첫번째 방법인 펑션키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드라이버가 제대로 깔렸는지 장치관리자에서 확인을 해도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을거에요.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노트북에 여러 문제가 생기면 새로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 머리속에 꽉 차게 되는데요.

그 전에 해결방법을 먼저 시도해보는게 좋겠죠. 

오늘은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