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금연 금단증상 팩트정리~! 금연에 좋은 음식~~~!!

모든 질병의 예방을 하려면 흡연을 끊는 금연은 필수입니다. 점점 웰빙시대에 맞추어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하다보니 점차 금연 금단증상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금연 금단증상금연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연 금단증상

 

이제부터라도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담배를 끊는분들은 금단현상을 대부분 겪고 계실것입니다.

금연패치를 붙히거나 금연약물을 드시거나 껌을 씹는 분들은 금단현상이 조금 덜 겪게 되시겠지만 가장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어떠한 도움없이 스스로 담배를 끊는 분들일 것입니다.

 

금연 금단증상으로 가장 힘든 시기는 담배를 끊기 시작한지 24시간에서 72시간이 가장 힘든 시기이고 그 이후로 일주일에서 길면 3주동안은 힘든 금단증상이 지속이 될 것입니다.

금연 금단증상은 아무리 글게 가더라도 3주정도면 끝이 나기 때문에 힘드시더라도 3주만 버텨주시면 담배를 끊는데에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금연 금단증상

 

가장 흔한 금연 금단증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두통

2. 불면증

3. 집중력 저하

4. 초조함

5. 변비

 

이 증상들 중에 변비까지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본래 담배를 피우면서 스트레스가 해소가 되고 긴장이 되었던 감정도 해소가 되는데 담배를 피우지 못하기 때문에 긴장감이 지속이 되면서 장 운동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니 변이 잘 나오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금연 금단증상

 

금연 금단증상 변비로 힘드신 분들은 평상시에 식습관으로 야채나 과일을 많이 드시거나 물을 많이 드셔서 변이 시원하게 나올수 있도록 노력하시는 방법을 활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불면증으로 힘드신 분들은 잠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드시거나 수면환경을 체크하셔서 잠들기 편한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을 하시되 이정도로는 도저히 불면증 해소가 되지 않는다면 어차피 금단현상은 3주정도만 잘 버티면 되는거니 그 기간에 전문의 진료를 보셔서 단기간에만 수면제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집중력이 너무 저하되어 힘드신분들은 은단이나 껌, 녹차, 커피를 섭취하는 것으로 이 힘든시기를 잘 이겨내시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금연 금단증상

 

금연 금단증상은 담배를 끊는 장기간동안 계속 되는 것이 아니라 담배를 끊고 첫 일주일부터 3주이내에만 잘 견뎌내면 문안하게 금단증상을 이겨내면서 담배끊는것을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니 그 기간에만 힘을 내시어 잘 참아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이이서 금연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연 금단증상

 

금연 금단증상

 

금연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짚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파래

파래에는 메틸메타오닌 성분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성분은 니코틴, 타르와 같은 유해물질들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해서 폐를 건강하게 해주고 항산화 효과가 좋습니다.

2. 된장

된장은 혈액속에 들어간 니코틴을 부내해서 노폐물 배출하듯이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녹차

녹차에는 테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담배로 인한 몸 속의 니코틴 독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녹차가 금단현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녹차에는 레몬보다 비타민C가 5배이상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흡연으로 인해서 소모된 비타민C를 보충할 수가 있습니다. 녹차는 흡연하시는 분과 담배를 끊는분들은 필수적으로 드셔야 하는 차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겠습니다.

4. 검은콩

검은콩은 장기간 흡연을 해서 손상이 되었을 간의 회복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이며 금연 중에는 육류보다는 식물성 단백질인 검은콩, 두부섭취를 늘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 금단증상

 

금연에 좋은 음식

5. 등푸른 생선

흡연을 장 기간 피우게 되면서 일산화탄소가 혈관을 계속 수축하게 만들기 때문에 등푸른생선으로 오메가3를 섭취하게 되면 동맥경화를 개선하는데 아주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연 금단증상

 

오늘은 금연 금단증상에 대해서 정리해드렸고 더불어서 금연에 좋은 음식까지 짚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