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군산시 재난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군산시 재난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다양한 변이바이러스가 말썽을 부리고 있습니다. 

현재 오미크론 확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렇게 되면 당연히 모든 시민들과 소상공인분들이 또 다시 피해를 입는 거라고 보시면 되겠죠.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군산시 재난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하겠다고 군산시에서 발표한바가 있습니다. 

군산 시민과 코로나19 재난지원의 사각지대 3개 업종에도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는데요. 

군산시 재난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에 대해서 신청방법 및 사용처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계속되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평생 마스크를 착용하고 살아야하는 것은 아닌지 염려가 되는 시점 입니다. 

오미크론 확산까지 더해져서 전 세계적으로 곤혹을 치르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코로나가 독감처럼 매년 유행을 하며 조심하며 살아가는 수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놓친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기

 

이러한 상황이 계속 이어지니 모든 국민들과 소상공인 및 소기업 사장님들 모두가 힘들어지는 상황을 직면하게 되는데요. 

각 지역별로 시민들 경제적인 피해 구제를 위해 지원금 제도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엔 군산시 재난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 제도가 새로 나왔으니 대상자 먼저 살펴보시죠!

 

군산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군산 재난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 대상자 조회 먼저 확인해보세요!

최근에 정부에서 내놓은 손실보상 지원제도로는 그 동안의 시민들의 경제적인 피해 회복에 부족한 부분이 있기에 이렇게 군산시에서는 재난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에 지급된 군산시 재난지원금은 1인당 10만원의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10만원 재난지원금은 5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선불카드 형태로 2월에 지급을 받게 될 것입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군산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군산시 재난지원금

>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 군산 코로나 현황 보기

> 군산 잔여백신 예약하기

 

군산 재난지원금 사용처

그 동안의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군산시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대형마트나 백화점이나 대형가전매장,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온라인몰 역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 외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5월 31일까지 사용해주세요.

(예를 들어, 학원비 결제, 미용실, 안경점, 편의점, 작은마트, 옷가게, 반찬가게 등)

군산 재난지원금 사용처 꼭 참고해주세요!

 

군산시 재난지원금 이어 민생회복지원금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방역조치가 심해지면서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문화예술인, 여행업, 운수종사자 등 1,932명을 대상으로 1인당 2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행정명령 이행시설 지원금으로 총 20억이 들어갔고 강화된 방역조치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영업제한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자체 재원으로 지원하게 된 것입니다. 

 

군산 재난지원금은 2월중으로 해당 주소지의 주민센터로 내방하여 지급을 받게될 계획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