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국민비서 백신예약 신청방법 총정리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국민비서 백신예약 신청방법 총정리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꼭 알아야할 정보들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다양한 서비스 정보제공 받아보세요.

국민비서 백신예약 신청방법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까지 모두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란?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란 것은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전달해주는 서비스로서 건강검진 안내, 국가장학금 안내, 교통범칙금 과태료 납부 안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기간 안내 등이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 안내가 되겠습니다. 

연말까지 국민비서 앱에 30가지의 정보가 추가된다고 하니 국민을 위한 비서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국민비서 알림 신청방법

 

 

국민비서 알림 신청방법 역시 너무나 간단하니 지금 바로 접속해보세요. 

1분이면 너무나 쉽게 신청되어 주요한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비서 알림 신청방법은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PC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국민비서 앱으로 신청하기

1. 정부24 앱을 다운받습니다. 

2. 오른쪽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3. 아래쪽에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4. 국민비서 구삐 신청하기 버튼을 눌르셨으면 "알림설정"에서 수신받을 앱을 선택해주세요.

네이버나 카카오톡, 토스, 문자 중에 한 가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카톡 서비스가 가장 편하더라구요. 

 

5. "알림서비스 선택"에서 정보제공 받고 싶은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다음날부터 정보 받을 수 있습니다. 

 

□ 건강검진 알림 서비스는 해당연도 대상자 중에 미검진자 분들에게 발송을 해드립니다. 

□ 암 건강검진 안내 서비스 제공해드립니다. 

□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 안내해드립니다.

□ 교통범칙금은 범칙금 통지서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미납한 분들에게 마감일 3일전에 발송을 해드립니다. 

□ 과태료는 사전통지서 1차와 2차 고지서 발송받은 사람들 중 미납한 분들에게 마감일 3일 전에 발송됩니다. 

□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기간이 다가오는 분에게 연2회 발송을 해드립니다. 

□ 고령 운전자인 만75세 이상 운전자 중 적성검사 갱신 미실시한 분들에게 연2회 발송해드립니다. 

□ 국가장학금은 해당학기의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분들에게 신청마감 7일전과 3일전에 발송을 해드립니다. 

 

국민비서 앱 설치하기

 

 

■ 국민비서 구삐 알림서비스 PC에서 신청하기 

스마트폰 보다는 컴퓨터에서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 분들도 쉽게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1.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뒤 간편인증 로그인을 해줍니다. 

2. 로그인 후 하단에 국민비서 구삐를 선택해줍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동의체크 후 알림서비스 수신받고자 하는 정보를 선택해줍니다. 

PC에서 할 뿐 신청방법 과정은 국민비서 앱과 동일합니다. 

 

국민비서 홈페이지 바로가기 

 

 

너무 간단하니 국민비서 홈페이지에 지금 접속하셔서 바로 신청해보세요. 

 

국민비서 백신예약 신청방법

 

 

국민비서 백신예약이 가능하므로 10부제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으로 백신예약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본인의 생년월일 끝자리 날짜에 백신예약을 못했다면 추가예약 기간도 있으니 예약일정 참고하셔서 꼭 백신접종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국민비서 백신예약 신청방법 역시 너무 간단합니다. 

본인이 예약할 수 있는 날짜를 기억하신 후 해당 날짜에 국민비서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하단에 백신예약 버튼을 눌러주신 후 본인인증 후 뭥하는 접종날짜와 시간과 의료기관을 선택해줍니다. 

본인인증 수단은 네이버 인증, 카카오 인증, PASS인증,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혹시 휴대폰이 본인명의가 아니라면 공동인증서 등 다른방법으로 인증 후 백신접종 예약을 하면 되겠습니다. 

 

국민비서 백신예약 바로가기 

 

오늘은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방법국민비서 백신예약 신청방법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및 기준 총정리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및 기준 총정리 코로나19 사태가 이렇게 장기화가 될 줄 정말 몰랐습니다. 장기화로 인해 평생토록 기억에 남을만한 경제적인 고통이 이어지고 있는 현실인데

jhbliss.tistory.com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 까지 1분만에 성공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 까지 1분만에 성공 통신사에서 먼저 알려주지 않는 통신요금 환급금 이야기 들어보셨을까요? 환급받을 통신요금을 받지 못한 금액을 통신요금 미환급금 이라

jhbliss.tistory.com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5분안에 하기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의 가입자가 오납이 되었으니 정확히 알지 못하여 환급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들이 점점 늘어나 환급금액이 굉장히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