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계란 보관법 싱싱하고 오랫동안~~~

계란은 어린이든 아이들이든 가장 좋아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식탁위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음식인 계란을 어떻게 하면 싱싱하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계란 보관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보관법

 

완전식품인 계란으로 할 수 있는 음식에는 오믈렛, 계란후라이, 계란말이, 볶음밥, 부침개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란을 많이 사서 보관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영양가도 아주 좋고 너무 맛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계란을 어떻게 보관하면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보관법

 

계란 보관법

 

계란 반드시 냉장보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계란을 실온에 그냥 두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실온에 두면 상할수가 있고 그런 계란을 먹게 되면 식중독에 걸릴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계란은 반드시 냉장보관을 하셔서 오랫동안 신선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계란을 냉장보관 할 경우 단점이 있다면 냉장고 안에 있는 다른 음식의 냄새가 계란에 베일수가 있습니다. 이 점은 참고하셔서 보관을 해주시고 계란에 냉장고 음식이 베이지 않게 하려면 음식이 들어있는 통을 완전하게 봉하시거나 냄새제거제를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계란 보관법

 

계란 보관법

 

계란 보관법

 

계란의 맛을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냉장보관 보다는 실온보관이 좋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계란을 실온에 두면 상할수가 있는데요.

그러므로 장기간이 아닌 짧은기간에만 두고 먹을거라면 실온에 둬도 좋습니다.

대신 아주 더운 여름철이라면 되도록 실온보다는 냉장보관이 안전하겠지요.

 

보관할 기간을 생각하셔서 짧은기간에만 보관후 바로 드실거라면 꼭 냉장보관하지 않고 실온보관을 하고 드시면 더욱 맛있는 계란요리를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계란 보관법

 

계란 보관법

 

계란 보관법

 

계란을 냉장고에 보관하였을 경우 냉장고 문을 자주 열게 되면 진동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런 진동이 자주 발생하게 되면 계란의 맛이 뚝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계란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름을 제외하고 온도가 가장 낮은 곳의 실온에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온도가 가장 낮은 곳의 실온에 두게 되면 일정한 온도가 유지되는 곳에서 계란이 보관되는 것이기 때문에 맛이 보장된 계란을 드실 수가 있습니다.

 

계란 보관법

 

계란을 보면 겉에 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깨끗하게 먹겠다고 계란을 물로 씻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물로 씻게 되면 계란의 보호막이 벗겨지게 되고 세균의 침투가 더욱 잘되어서 계란의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절대 물로 씻지 마시기 바랍니다.

 

계란이 너무 더럽다면 마른 헝겁으로 닦아주거나 계란을 드시기 직전에 물로 닦아주신 후에 요리해서 드시면 되시겠습니다.

 

계란 보관법

 

오늘은 계란 보관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계란을 매일매일 챙겨드시면 건강에 굉장히 이롭다고 합니다.

가족들과 맛있는 계란 요리 잘 챙겨드셔서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