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건자두 효능 이렇게 좋을수가 있나요??

오늘은 건자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자두는 서양자두를 말린 식품으로 말린 자두 또는 건자두 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보통 자두 같은 경우는 씨가 있는 상태에서 건조를 하게 되면 부패가 되는데 서양자두는 똑같은 과정으로 말려도 부패가 되지 않으니 건자두는 언제나 싱싱한 상태로 드실수가 있습니다.

 

건자두 효능

 

서양자두는 씨가 있는 상태에서 말려도 부패하지 않는 이유는 소르빈산 칼슘이라는 성분이 발효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부패가 되는 것을 막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부패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건자두를 휴대용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먹게 되었습니다.

 

 

건자두에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과 소르비톨,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능들이 아주 다양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건자두 효능

 

건자두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변비예방의 건자두 효능이 있습니다.

건자두는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변비예방에 가장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건자두에 함유되어 있는 소르비톨 성분과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이 우리 몸속의 장운동을 아주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그래서 변비 예방과 그 증상의 개선에 특효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자두 효능

 

두번째 건자두 효능은 노화방지가 있습니다.

건자두는 오디보다 더욱 더 풍부한 항산화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건자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비타민C,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성분들이 강력하게 힘을 발휘해 노화를 부추기는 활성산소를 소멸시키고 세포 재생에 큰 도움을 주게 되어 노화예방에 아주 뛰어는 효능이 있습니다.

 

세번째 건자두 효능은 눈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건자두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눈의 피로감을 해소시켜주고 시력을 좋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게 되어 눈건강에 증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의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성분들이 눈에 영양을 가득주게 되고 눈의 피로감을 없애주면서 눈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안구질환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건자두 효능

 

네번째 건자두 효능은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입니다.

건자두에는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등의 뛰어난 항산화성분들이 들어있어서 피부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의 기미와 잡티와 주근깨 등을 없애주는데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건자두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 때문에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해서 피부 보습에 아주 좋다고 하니 꼭 매일 챙겨드시면 너무 좋을 것입니다.

 

 

다섯번째 건자두 효능은 혈관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건자두에는 칼륨성분이 다량 들어있어서 혈관 속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해주는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러한 작용 때문에 혈관건강과 혈행개선에 아주 뛰어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칼륨은 우리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해주어 붓기를 해소해주는데 아주 좋습니다.

 

건자두 효능

 

여섯번째, 건자두 효능은 빈혈개선에 좋다는 것입니다.

건자두에는 빈혈에 좋은 철분 성분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사과의 10배나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을 막아주고 그 증상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아주 뛰어납니다.

 

일곱번째, 건자두 효능은 뼈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건자두는 국제 골다공증 재단인 NOF라는 기관에서 지정한 뼈 건강식품입니다.

건자두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골밀도를 강화해주기 때문에 뼈건강에 아주 탁월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매일 꾸준하게 드시면 구멍난 뼈를 채워주어 뼈건강을 지켜줄 것입니다.

그 밖에도 건자두에는 붕소성분과 비타민B6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골밀도 향상에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붕소성분이 특히나 건자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이 성분으로 인해 난소 자극이 되고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이 촉진 되면 결과적으로 골밀도를 높혀주고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건자두가 정말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지 연구를 한 사례가 있습니다.

늙은 쥐와 젊은 쥐에게 건자두를 섞은 사료를 먹도록 실험을 해보니 건자두를 먹은 쥐는 골격 비율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노화로 인해서 손상된 뼈는 물론이고 젊은 사람의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건자두 효능

 

 

여덟번째 건자두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건자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올릴수 있는 식품이라서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식단메뉴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건자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기억하시고 건자두 꾸준히 드시어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