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피부 좋아지는 법 및 피부 관리 노하우 N가지

피부 좋아지는 법 및 피부 관리 노하우 N가지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는 좋지 않고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사회에 살면서 다양한 이유로 피부는 쉽게 지쳐갑니다. 나이 들어서 피부 관리 하기 보다는 젊은 나이때부터 미리 관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은 피부 좋아지는 법 및 피부 관리 노하우 N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피부 좋아지는 음식

- 피부 하얘지는법

- 피부 가려움증 진정 노하우

- 피부 좋아지는 법

 

 

1. 피부 좋아지는 음식 

 

건강은 내가 먹는 음식과 아주 연관성이 깊습니다. 

평소 나의 식습관으로 인해 10년 후 나의 건강이 결정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피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평소 내가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피부가 탄력이 생기며 건강해질 수도 있고 반대로 푸석하며 알레르기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이 피부를 좋게 만들어줄까요?

 

 

피부를 좋아지게 만들어주는 음식은 대부분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음식이 많습니다.

 

① 사과 : 폴리페놀 성분과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서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② 아보카도 : 항산화 물질이 다량 들어있어서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③ 토마토 : 구연산, 각종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④ 연어 : 오메가 3 지방산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트러블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⑤ 파프리카 :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주름 관리에도 좋습니다. 

⑥ 오이 : 오이 속에는 수분이 가득 들어있고 실리카 성분과 비타민C, 비타민B가 풍부해서 피부 트러블 개선과 탄력도 증진에 아주 좋습니다.

성난 피부를 가라앉히는데 오이 만한 음식이 없을 정도 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피부 좋아지는 음식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입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살이 차오르게 하여 피부탄력과 수분을 유지하는데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근본적으로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피부 장벽 강화 입니다.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세라마이드 인데요.

화장품으로 세라마이드를 보충해주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먹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으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피부 하얘지는법 

 

피부톤이 너무 어두운 사람은 하얘지기를 바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피부가 하얗고 깨끗하고 뽀얀 피부를 갖기를 원한다면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서 밝은 피부톤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할 경우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발라야하고 자외선이 가장 강한 시간대인 오전 10시 ~ 오후 2시 사이는 되도록이면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 시간대에 외출을 해야 한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썬글라스를 착용하며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양산을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피부 가려움증 진정 노하우 

 

피부 가려움증이 있는 사람은 대부분 알레르기 증상이나 접촉성 피부염이 자주 발생하는 피부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는 최대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말아야 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화장품을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의 화장품이라고 해도 건강한 피부보다는 그 좋은 성분들을 흡수하기 어렵고 오히려 자극이 되기 때문입니다. 

 

주의할 점 : 피부 가려움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고 스테로이드 연고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으로 엄청 고생을 할 수 있으니 절대 조심하시기 바랄게요.

물론 스테로이드 연고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적절하게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되지만 본인 생각대로 너무 자주 많이 바르게 되면 피부가 더 붉고 얇아지고 악화 증상이 되풀이 될 가능성이 높으니 조심하시기 바랄게요.

 

 

피부 진정을 시켜주기 위해 오이를 아주 얇게 썰어서 피부 위에 올려놓아 팩을 해보세요.

피부의 열감을 식혀주어 트러블을 진정시켜주고 가려움증도 서서히 가라앉게 됩니다. 

 

피부 가려움증과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자운고 제품을 잘 활용해보세요.

저녁에 샤워 후 자운고를 골고루 잘 펴바르고 숙면을 취하면 피부진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제가 매일 사용하는 자운고 소개해드릴게요.

 

자운고 연고 및 자운고 비누 바로보기

 

 

 

4.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가 좋아지려면 기본적으로 피부의 유수분기를 적절하게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베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부의 유수분기를 적절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샤워 후 바로 보습제를 발라주고 세수 후 바로 기초 화장품을 발라주어서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화장실에 스킨, 로션을 두어 세수 후 바로 바를 수 있게 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건강을 위해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그러려면 평소 물을 충분히 마셔서 몸 속의 수분을 잘 보충해주어야 하며 수분이 가득한 오이와 채소들을 자주 챙겨 먹고 평소 오이팩을 해주는 것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Tip. 피부에 좋은 영양제 추천

 

 

피부에 좋은 영양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효과가 좋았던 영양제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스피루리나 입니다. 

스피루리나는 피부에 좋은 영양제 중에 최고라고 볼 수 있는데요.

스피루리나 속에는 칼슘이 우유의 10배, 카로틴이 당근의 20배, 철분이 시금치의 50배, 단백질이 계란의 5배가 들어있으며 엽록소 등 50여가지의 필수영양소가 들어있어서 면역력 개선에 좋고 피부건강 개선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효과 좋았던 자운고 제품 둘러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