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1분소요)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1분소요)

과거에는 은행업무를 보려고 하면 무조건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공인인증서는 폐지가 되었고 공동인증서가 새로 생겼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업무를 볼 수 있는 영역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미리 발급해두는 것이 편리하실텐데요. 

은행에서 발급받는 공동인증서 말고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받아보시면 굉장히 편하게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1분이면 가능하니 바로 해보시죠!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공동인증서

2020년 12월 10일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면서 공동인증서가 새로 생겨났고 공동인증서로 전자서명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로 온라인 상의 신분확인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만 발급했었지만 공동인증서는 은행 뿐 아니라 카카오 공동인증서, 네이버, 토스 등 민간기업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내가 놓친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올해의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기

 

기존의 은행에서 발급받아야만 했던 공인인증서는 PC, USB가 필요하거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민간 공동인증서는 보안프로그램 및 저장매체가 따로 필요치 않고 1분이면 발급 및 사용까지 가능해서 수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바로하기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서비스 입니다. 1분소요되니 바로 시도해보세요!

남녀노소 카카오톡 설치 안되어있는 분은 없으실 것입니다. 

카카오톡 접속을 먼저 해주세요.

 

카카오톡 앱을 실행 → 오른쪽 하단 점3개 클릭 → 자산 클릭 → 전체 클릭 → "전자문서"의 인증 클릭 → 인증서 발급하기 클릭 → 휴대폰 본인인증 하기 → 은행/증권사 선택하여 거래하는 금융사 클릭 후 계좌번호 입력 → 입력한 계좌로 접속하면 1원이 입금되었으며 입금자명 4글자를 확인해주세요. → 다시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화면으로 돌아와 입금자명 4글자를 입력 → 사용할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비밀번호 입력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및 사용처

은행에서 발급받는 공동인증서로 금융업무 뿐 아니라 홈택스에서의 업무도 볼 수 있지만 은행에서 발급받게 되는 과정자체가 번거로워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네이버 공동인증서는 홈택스 업무시 인증서로 활용할 수 없지만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받으면 홈택스 업무까지 볼 수 있어서 활용도가 아주 좋습니다. 

 

본인인증시 간편인증에서 카카오 공동인증서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공동인증서로 간편인증 하여 국세청 홈택스 업무까지 볼 수 있어 카카오 공동인증서 사용처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간편인증에는 PASS 통신인증, 삼성패스, KB모바일 인증서, 카카오 공동인증서가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PC내보내기 기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사용할 때 아주 편리한 것이고 PC에서 사용을 해야 한다면 네이버 공동인증서도 괜찮습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